류마티스 열이란 무엇인가요?

드물지만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질병인 류마티스 열은 A군 연쇄상구균이라 불리는 박테리아에 의해 야기된 치료되지 않은 연쇄상구균의 합병증입니다. 주요 증상인 발열, 근육통, 부어오르고 아픈 관절,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붉은 격자 모양의 발진은 보통 연쇄상구균이 발생한 지 2-4주 후에 시작됩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감염이 너무 경미해서 인지할 수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무릎, 발목, 팔꿈치, 손목은 류마티즘 열로 인해 붓기 쉬운 관절입니다. 통증은 종종 이 관절에서 저 관절로 옮겨집니다. 하지만, 질병으로 인한 가장 큰 위험은 그것이 심장에 끼칠 수 있는 손상입니다. 모든 경우 중 절반 이상이 류마티스 열로 인해 심장 판막에 상처가 나면서 이 중요한 기관은 혈액을 펌프질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수개월 또는 심지어 몇 년에 걸쳐 - 특히 병이 다시 발병한다면 - 심장에 대한 이러한 손상은 류마티즘성 심장병으로 알려진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결국 심장을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열은 또한 한때 St. Vitus의 춤으로 알려졌던 일시적인 신경계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투스의 춤, 지금은 시든햄의 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신경 장애입니다. 몸의 빠르고, 육포적이고, 무의식적인 움직임으로 특징지어지는데, 보통 몸의 한 쪽에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가벼운 안무가 있는 사람들은 집중하거나 글을 쓰는 것을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 팔, 다리 또는 얼굴의 근육이 걷잡을 수 없이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근육 약화와 감정 폭발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때문에, 류마티스 열은 이제 선진국에서는 드물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가난한 도심 지역에 사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그것은 미국에서 재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질병은 겨울과 초봄 동안 시원하고 습한 날씨에 가장 자주 발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북부 주에서 가장 흔합니다.

류마티스 열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류마티스 열은 특정 그룹 A 연쇄상구균에 대한 염증 반응으로 발생합니다. 몸은 박테리아와 싸우기 위해 항체를 생산하지만, 대신 그 항체는 다른 목표인 신체의 조직을 공격합니다. 항체는 관절에서 시작하여 종종 심장과 주변 조직으로 이동합니다. 인후염이 있는 사람들 중 극소수(0.3%)만이 류마티즘열에 걸린 적이 있기 때문에, 의학 전문가들은 약해진 면역 체계와 같은 다른 요소들도 류마티즘의 발병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목의 통증에 주의하세요

특히 어린이의 경우 인후통에 주의하십시오. 자녀가 다른 감기 증상 없이 목이 심하게 아프거나 화씨 100.4도 이상의 열이 동반되거나 2, 3일 이상 지속되는 가벼운 인후염이 있는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항생제로 치료해야 하는 연쇄상구균 인후염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