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힘베, 요힘빈 효능 및 부작용과 주의사항

요힘베와 요힘빈(Yohimbin)

요힘베는 중부 및 서부 아프리카의 일부에서 발견되는 상록수의 이름입니다. 요힘베의 껍질에는 약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요힘빈이라는 화학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요힘빈 염산염은 미국에서 처방되는 요힘빈의 한 형태입니다.

요힘베 보충제는 종종 요힘베의 껍질 추출물 또는 요힘빈을 활성 성분으로 나열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 중 일부는 보충제의 요힘빈 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요힘베 보충제는 요힘빈 염산염을 활성 성분으로 나열합니다.

요힘베는 성적 흥분을 유발하기 위해 입으로 복용하며, 발기 부전(ED),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라는 우울증 약물로 인한 성 문제, 남성과 여성 모두의 일반적인 성 문제에 사용됩니다. 또한 운동 능력, 체중 감소, 피로, 흉통, 고혈압, 서 있을 때 발생하는 저혈압, 당뇨병성 신경통, 우울증에 특정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됩니다.

참고로 요힘베 나무 껍질에는 환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힘빈 효능 : 효과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음

다음과 같은 용도로 요힘빈의 효능을 평가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불안

공포증과 관련된 불안을 치료하기 위한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의 효과에 대한 혼합된 증거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행 공포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노출 기반 요법과 결합하면 불안이 개선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노출 기반 요법과 함께 요힘빈을 복용하는 것이 노출 기반 요법 단독보다 밀실 공포증을 더 잘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제안합니다. 요힘베 껍질이 불안에 미치는 영향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우울증

초기 연구에 따르면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을 매일 10일 동안 복용해도 우울증 증상이 개선되지 않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요힘베 껍질의 효과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구강 건조

초기 연구에 따르면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을 복용하면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의 구강 건조 증상이 개선됩니다. 구강 건조에 대한 요힘베 껍질의 효과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발기 부전(ED)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이 발기부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이점은 요힘베 나무 껍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운동 기능

초기 연구에 따르면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을 21일 동안 매일 복용해도 축구 선수의 운동 능력이 향상되거나 근육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요힘베 껍질이 운동 수행에 미치는 영향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초기 연구에 따르면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을 1회 복용하면 저혈압으로 인해 두통이 있는 사람들의 혈압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다른 초기 연구에서는 혈압을 개선하지 않는다고 제안합니다. 요힘베 껍질이 헤드러시에 미치는 영향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SSRI로 인한 성 문제

많은 연구에서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이 우울증에 사용되는 이러한 종류의 약물과 관련된 성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이점은 요힘베 나무 껍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체중 감량

초기 연구에 따르면 요힘베의 활성 성분인 요힘빈을 매일 8주 동안 복용해도 체중 감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체중 감량에 대한 요힘베 껍질의 효과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요힘빈의 작용

요힘베에는 요힘빈이라는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음경이나 질로 가는 혈류와 신경 자극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에 사용되는 특정 약물의 성적인 부작용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힘빈의 부작용 및 안전성

요힘베를 입에 갖다 대는 것은 대체로 안전하지 않습니다. 요힘베는 불규칙하거나 빠른 심장 박동, 신부전, 발작, 심장 마비 등을 포함한 심각한 부작용에 대한 보고와 관련이 있습니다.

요힘베의 주요 활성 성분은 요힘빈이라는 약물입니다. 이 약은 건강 전문가가 모니터링할 때 단기간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적으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감독되지 않은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린이는 요힘베를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어린이는 요힘베의 유해한 영향에 매우 민감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어린이에게는 안전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요힘빈은 일반적인 양을 입으로 복용하게 되면 위장 장애, 흥분, 떨림, 수면 문제, 불안 또는 초조, 고혈압, 빠른 심장 박동, 현기증, 위장 문제, 침흘림, 부비동 통증, 과민성,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용량을 복용하면 호흡 곤란, 마비, 매우 낮은 혈압, 심장 문제 및 사망을 포함한 다른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요힘빈을 하루 복용한 사람은 발열과 관련된 알레르기 반응 이외에도 오한, 나른함, 습진, 진행성 신부전, 루푸스 등의 자가면역질환과 유사한 증상을 보입니다.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요힘베는 자궁에 영향을 미치고 임신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태아에게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 요힘베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흉통 또는 심장병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힘빈은 심장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불안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힘빈은 공황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불안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립선 문제

요힘베를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요힘베는 BPH(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출혈 상태

요힘베를 복용하면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출혈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힘빈은 양극성 우울증이 있는 사람에게 조울증과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거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에게 자살 경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당뇨병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힘베는 당뇨병에 사용되는 인슐린 및 기타 약물을 방해하여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또는 저혈압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소량의 요힘빈은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은 위험할 정도로 낮은 압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 질환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힘빈이 소변의 흐름을 늦추거나 멈출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간 질환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간 질환은 신체가 요힘베를 처리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요힘베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PTSD를 가진 4명의 개인이 요힘베를 사용한 후 더 악화된 증상을 겪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정신 분열증

요힘베를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요힘베의 요힘빈은 정신분열증 환자를 정신병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술

요힘베는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요힘베를 복용하는 사람은 수술 최소 2주 전에 중단해야 합니다.

요힘빈의 기타 유의사항

  1. 일부 약물은 간에 의해 변경되고 분해됩니다. 요힘빈은 간이 일부 약물을 분해하는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간에서 분해되는 일부 약물과 함께 요힘베를 복용하면 일부 약물의 효과와 부작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요힘빈을 복용하기 전에 간에 의해 변경된 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2. 요힘베는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삼환계 항우울제라고 불리는 우울증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도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사용되는 이러한 약물과 함께 요힘베를 복용하면 심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대해 이러한 약을 복용하는 경우 요힘베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3. 요힘빈은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 치료제와 함께 요힘베를 복용하면 고혈압 치료제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4. 요힘빈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습니다. 응고를 늦추는 약물과 함께 요힘베를 복용하면 멍과 출혈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각성제는 신경계의 속도를 높입니다. 신경계의 속도를 높임으로써 각성제는 초조함을 느끼게 하고 심장 박동을 가속화할 수 있는데, 요힘빈은 이러한 신경계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각성제와 함께 요힘베를 복용하면 심박수 증가 및 고혈압과 같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힘베와 함께 각성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요힘베 섭취량 및 복용 관련

요힘베의 적절한 복용량은 사용자의 나이, 건강 및 기타 여러 조건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요힘베에 대한 적절한 복용량 범위를 결정하기 위한 과학적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천연 제품이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니며 복용량이 중요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제품 라벨의 관련 지침을 따르고 사용하기 전에 약사,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