웜우드 효능 및 부작용과 주의사항

웜우드(Wormwood)

웜우드는 쓴쑥 또는 향쑥이라고도 불리는 허브의 일종으로, 식물 부분과 기름이 약용으로 사용됩니다.

웜우드는 식욕 부진, 위장 장애, 담낭 질환 및 장 경련과 같은 다양한 소화 문제에 사용됩니다. 또한 열, 간 질환 및 벌레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기도 하며, 성적 욕망을 증가시키기 위해 강장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상처와 벌레 물린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웜우드를 피부에 직접 바르기도 합니다.

웜우드 오일은 소화 장애, 성욕 증가 및 상상력 자극에 사용되거나 통증을 줄이기 위해 자극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울러 비누나 화장품 및 향수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향 성분으로 사용되며, 때로는 살충제로도 이용되기도 합니다.

웜우드 효능 : 효과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음

다음과 같은 용도로 웜우드의 효능을 평가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크론병

초기 연구에 따르면 특정 웜우드 제품(SedaCrohn, Noor Herbals, LLC)을 매일 10주 동안 복용하면 삶의 질과 기분이 개선되고, 크론병 환자에게 필요한 스테로이드 양이 감소합니다.

그 외

  • 식욕 상실.
  • 체했을 때
  • 담낭 장애.
  • 상처.
  • 벌레에 물린 경우.
  • 낮은 성욕.
  • 경련.

웜우드의 작용

웜우드 오일에는 중추 신경계를 흥분시키는 화학 물질인 투존(thujone)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발작 및 기타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웜우드의 부작용 및 안전성

웜우드는 투존 성분이 없는 한 대부분의 음식과 음료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양만큼을 입으로 섭취할 때 대체로 안전합니다. 투존을 함유한 웜우드는 입으로 가져갈 때 아마도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투존 성분은 발작, 근육 쇠약(횡문근 융해증), 신부전, 수면 장애, 악몽, 구토, 위경련, 현기증, 떨림, 소변 정체, 갈증, 팔과 다리의 마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신 및 모유 수유

웜우드는 음식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임신 중에 입으로 섭취할 때 대체로 안전하지 않습니다. 우려되는 것은 가능한 투존 성분의 함량입니다. 이 성분은 자궁에 영향을 미치고 산모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웜우드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의 안전성에 대해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모유 수유 중이라면 안전성에 대해 더 많이 알려질 때까지 웜우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식물에 대한 알레르기

웜우드는 국화과/복합과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에는 돼지풀, 국화, 금잔화, 데이지 등이 포함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웜우드를 복용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에게 확인하십시오.

포르피린증이라고 하는 희귀 유전 혈액 상태

웜우드 오일에 존재하는 투존 성분은 포르피린이라는 화학 물질의 신체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포르피린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신장 장애

웜우드 오일을 복용하면 신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 문제가 있는 경우 웜우드를 복용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웜우드의 기타 유의사항

발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은 뇌의 화학 물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웜우드는 또한 뇌의 화학 물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발작 예방에 사용되는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웜우드 섭취량 및 복용 관련

웜우드의 적절한 섭취량은 사용자의 나이, 건강 및 기타 여러 조건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로서는 웜우드의 적절한 복용량 범위를 결정할 수 있는 과학적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천연 제품이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니며 복용량이 중요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제품 라벨의 관련 지침을 따르고 사용하기 전에 약사,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