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당근의 영양소와 효능 및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영양소

당근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또한 산화 방지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식물성 식품에 존재하는 영양소 중 하나로, 신체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유 라디칼은 자연 과정과 환경 압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많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지만, 특히 산화 부하가 높을 때 항산화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당근이 건강을 지원할 수 있는 몇 가지 효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당근의 효능: 시력

당근은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의 부족은 어린이의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당근은 또한 산화 방지제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둘의 조합은 연령 관련 황반 변성 같은 시력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시력은 비타민 A 결핍이 없다면 당근을 먹는 것만으로는 개선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근의 효능: 암 발병률 저하

신체의 자유 라디칼이 너무 많으면 다양한 유형의 암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식이 카로티노이드의 항산화 효과는 당근 및 기타 야채에 존재하는 노란색, 주황색 및 적색 유기 안료 가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이 카로티노이드의 두 가지 예입니다.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소화 건강

중간 크기의 당근 1개에는 1.7g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진 당근 1 컵은 3.58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이는 성인 기준 일일 필요량의 57%를 의미합니다. 적절한 섬유 섭취는 전체 소화 시스템의 최적 작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섬유 섭취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섬유질 섭취를 적게 하는 사람보다 결장 직장암 위험이 낮을 수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당뇨병 통제

탄수화물은 당근 무게의 약 10%를 구성하며, 당근의 탄수화물 함량의 약 절반은 설탕이고 1/3은 섬유입니다. 삶은 당근과 생 당근은 혈당 지수 점수가 낮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I 지수는 당뇨병 환자가 혈당 수치를 높일 가능성이 있는 음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고 섬유질 식이를 섭취하면 제 2 형 당뇨병의 발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근의 영양소: 칼륨

칼륨은 혈관을 이완시켜 고혈압 및 기타 심혈관 문제를 줄입니다. 중간 크기의 당근 1개에는 일일 칼륨 필요량의 약 4%를 제공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야채를 함께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낮아지고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나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면역 기능

당근이 제공하는 또 다른 항산화제는 비타민 C입니다. 이것은 면역계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적절한 비타민 C를 제공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질병과 감염과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신체 능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는 면역 기능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뼈 건강과 치유

당근에는 비타민 K와 소량의 칼슘과 인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뼈 건강에 기여하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의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산에 기여합니다. 콜라겐은 결합 조직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상처 치유와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유기농과 비유기농

유기농 야채는 합성 비료, 살충제 또는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는 농업 관행의 산물입니다.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유기농 당근은 비유기적 대응 물보다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 카로틴, 인 및 칼슘 수치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이외에도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면 잠재적으로 유해한 살충제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험

식이에 많은 양의 섬유질을 소비하거나 섬유질 섭취량을 빠르게 늘리는 사람은 팽만감, 변비 및 기타 위장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근의 화합물에 알레르기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당근을 먹은 후 두드러기, 붓기 및 호흡 곤란을 일으키는 사람은 긴급한 치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