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 중단이 매우 긴 여행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몸과 마음이 어떻게 더 오래 걸릴 수있을 때가되는 방법을 더 이해하면 다시는 불을 밝히지 않기 위해 여분의 동기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금연을 시작한 날로부터 약 2주 후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일부는 혈압 감소와 같이 덜 눈에 띄는 혜택입니다. 그러나 계단 비행을 한 후 덜 바람을 느끼는 것처럼 다른 변화는 분명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금연 2주 후에 몸이 경험하는 많은 이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겪고있는 몇 가지 문제와 니코틴없이 더 나은 건강을 향한 여정에 동기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더 나은 냄새와 맛

담배 연기의 다른 화학 물질과 함께 니코틴은 코의 미각과 신경 반응에 해를 끼칩니다. 2 주 동안 금연을 한 후에는 냄새 감각의 개선을 발견하고 맛이 나면서 이러한 개선은 종종 흡연없이 더 오래 갈수록 계속됩니다.

담배를 피울 때 맛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음식의 미묘한 맛을 재발견 할 준비를하십시오.

안타깝게도, 당신은 이제 옷과 여러 장소들에서 부실한 담배 연기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낮은 혈압과 심박수

니코틴의 또 다른 유해한 부작용은 심박수 증가와 혈압이 높다는 것입니다. 운 좋게도, 이러한 기능은 흡연을 중단 한 후에 매우 빨리 정상화되기 시작합니다.

  • 20 분 안에 심박수는 더 정규화 된 상태로 되돌아 가고 혈관이 더 이상 담배 연기로 인해 수축되지 않기 때문에 혈압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 12 시간 이내에 혈액 산소 수치가 정상화됩니다.
  • 24 시간 이내에 심장 마비의 위험이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더 쉬운 호흡

2 주에서 2 개월 안에 걷기와 호흡이 조금 쉬워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폐 기능이 개선되고 폐 (폐포)의 공기 주머니가 이완되고 점액이 줄어들 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심호흡을하고 폐가 연기가없는 공기로 채워지는 것을 느낍니다. 계단을 올라가거나 아이들과 함께 달렸다면 특히 담배를 피우기 전에 숨을 쉬는 것이 어떻게 느껴질 지 생각하십시오. 이 쉬운 운동은 니코틴 습관을 걷어차기로 결정한 이유를 빠르게 상기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독소 배출

24주 동안 금연을 하면, 니코틴은 혈액에서 완전히 제거됩니다.

또한, 흡연을 중단 한 지 며칠 후, 혈액의 일산화탄소 (CO) 수치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의 수준과 동일합니다.

일산화탄소는 담배를 태울 때 생성되고 흡연하는 사람이 흡입합니다. 흡연은 공동 중독 징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인지 왜곡과 운동 기능의 손상이 포함됩니다. 경우에 따라 CO 중독은 치명적입니다.

금단 증상이 적습니다

피크 신체 금단 증상 (불면증, 피로, 두통, 구강 건조, 목구멍 및 변비)은 종종 2 주 마크에 의해 가라 앉습니다. 물론 이것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신 증상의 개선을 느끼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이 당신의 휴식 전략이라면, 당신은 2 주 후에도 스트레스를 받고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롭고 건강한 스트레스 릴리버 (니코틴과 관련이없는)를 배우면 필연적으로 이것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맺으며

금연 후 2주 후 눈에 띄는 혜택이 없다면 낙담하지 마십시오. 일부 사람들은 2주 동안 금연을 한 후에도 여전히 기침과 호흡 곤란뿐만 아니라 갈망과 같은 금단 증상을 경험합니다. 실제로, 2 주 후에 갈망이 트리거되는 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담배없이 더 오래 갈수록 그 갈망은 덜 강렬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냄새 감각 장애가 2주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금연 후 냄새 감각을 완전히 회복하는지 여부는 담배를 피우는 금액과 기간에 달려있을 수 있습니다.

흡연에서 회복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단 2 주 안에 모든 건강상의 이점을 경험했다고 생각하거나 금연 여정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낙담하지 마십시오.

니코틴 금단 증세가 2 주 후에 개선되지 않는 경우, 니코틴 대체 요법과 같은 금연 옵션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금연의 결과로 우울증이나 불안을 겪고 있다면 의학적 치료를 받으십시오. 우울한 기분과 불안은 금단의 흔한 증상이지만 개선되지 않으면 임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