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권장되는 일부 기술이 특정 상황의 특정 사람들에게만 효과가 있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직장에서의 갈등이나 유아의 짜증과 같은 고압적인 상황에 처한 자신을 발견하면 그 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명상을 하는 것이 정말 실용적일까요? 직장을 그만두고 면접 과정을 헤쳐나가고 있다면 웃음이 정말 최고의 보약일까요? 어떤 스트레스 해소법이 효과가 있으며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 몇 가지를 설명합니다.

단기 스트레스

순간적인 압도감을 느낀다면 보다 빠른 스트레스 해소제가 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보다 심층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이 더 오래 지속되고 광범위한 혜택을 가져올 수 있지만, 이러한 방법은 스트레스 반응을 신속하게 역전시켜 현재 직면하고 있는 것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호흡 운동(1~5분): 호흡 운동은 빠르게 효과가 있으며 거의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유용합니다. 잠시 쉬고, 진정하고, 연습한 후에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유아가 화를 내는 한가운데에 침착함을 유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진적 근육 이완(3~5분): PMR을 마스터하려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지만 몇 분 안에 몸을 완전히 이완하고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연습을 위해 휴식을 취해야 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책상에서, 차 안에서 또는 5분 동안 앉아 있을 때마다 유용한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 미니 명상(3~10분): 규칙적인 명상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매우 효과적이며 20~30분이 세션에 최적입니다. 그러나 미니 명상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시간에 수행하는 더 긴 세션에 익숙하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3분의 명상만으로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걷기(10분): 밖으로 나가 1분 동안 걸을 수 있다면 풍경의 변화와 빠른 운동 폭발 스트레스를 신속하게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트레스를 받는 엄마와 아이들,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짧은 휴식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근로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관점 변경(다양함): 때로는 바꿀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면하고 있지만 사물을 보는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스트레스는 생활 방식의 여러 측면에서 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근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할 수 있을 때 조치를 취하십시오. 상황을 바꿀 수 없을 때에도 스트레스 요인을 제거하고 자원을 구축하며 생활 방식에 스트레스 해소 습관을 추가하여 느끼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중단하기: 바쁜 생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분명한 해결책은 약속을 줄이는 것입니다. 말은 생각보다 쉽지만 일단 완료되면 삶에서 스트레스의 전체 범주가 사라집니다. 무언가를 잘라내는 방법을 살펴보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 새로운 습관을 들이기: 특정 습관은 조직화나 회복력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습관을 취하면 직면하는 스트레스를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부정적인 사람을 버리기: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듭니다. 하지만 때때로 그들이 만드는 드라마와 갈등은 편안한 수준 이상의 스트레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당신을 기분 나쁘게 만들고, 에너지를 소모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가치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들을 식별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삶에서 그들의 역할을 최소화하거나 제거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습관적인 사고 패턴을 바꾸기: 우리가 인생에서 직면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은 스트레스 수준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이 가능한 가장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음 팁이 이를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자신을 위한 시간 마련: 여분의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은 특히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과사용된 근육과 마찬가지로 운동 사이에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끊임없이 달리면 다음 도전을 위한 에너지를 회복하고 쌓을 시간이 없습니다. 그 도전이 일상의 일부일지라도 말입니다. 이것은 번아웃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 휴식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관계 문제와 같은 특정 스트레스 요인은 정서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트레스는 특히 힘들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정서적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기술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기술은 감정을 처리하고 그 강도를 최소화하거나 초점을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명상: 명상은 마음에 많은 것이 있을 때 어려울 수 있지만 동시에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자애 명상은 특히 감정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유용하며 수행하기 쉬운 명상 형태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 명상은 조금 더 연습이 필요할 수 있지만 자애 명상과 달리 산만함이 없는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유형의 명상이 귀하와 귀하의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지 실험하고 확인하십시오.
  • 운동: 운동은 달리기, 걷기, 수업과 다른 형태의 운동은 풍경의 변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요인 외에도 몸과 마음에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운동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회복력도 길러주기 때문에 여러 면에서 효과가 있는 옵션입니다.
  • 친구와 대화하기: 친구와 생각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외로움을 덜 느끼고, 또 다른 관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화 상대를 현명하게 선택하고 친구가 당신의 지원을 필요로 할 때 반드시 보답해야 하지만 지원하는 어깨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내일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오늘의 행복을 빼앗아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불안은 오히려 흔한 일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은 우리가 현재 순간에 긴장을 풀고 삶을 더 즐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불안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정도로 강렬하지만 일상적인 불안은 몇 가지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는 위기 상황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신체 건강 관리와 같은 특정 전략은 특히 도움이 될 수 있고 대처하는 다른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시기에 특히 중요한 경향이 있습니다.

결론

사실상 모든 스트레스 관리 기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효과적이 됩니다. 특정 기술, 특히 운동과 명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습을 통해 스트레스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변화를 만드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습하면 직면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어떤 스트레스가 닥치더라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