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과 체취의 대부분이 자연스럽고 씻겨 내려갈 수 있는 반면, 우리들 중 일부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땀을 흘리고 더 많은 냄새를 맡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의 발에서 다른 아이들보다 더 많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어른처럼 유전성 땀을 물려받거나 피부나 선 질환이 있거나 불안감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매일 깨끗하고 건조하며 신선한 양말을 신는 것과 같은 위생 습관을 기르는 것은 냄새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냄새나는 발은 단순히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 더 나아질 수 없습니다. 올바른 조치를 알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가 도움이 되지 않을 경우, 자녀는 의사의 치료가 필요하거나 단순히 새 신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서 발냄새가 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의 발에서 악취가 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양말과 신발을 더 규칙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종종, 발에서 나는 냄새는 신발이나 피부에서 자라는 박테리아나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박테리아는 너무 강력해서 발에 있는 피부를 통해 먹을 수 있습니다. 자녀가 매일 뜨거운 비눗물로 발을 주시하고 깨끗한 양말을 신도록 하십시오. 또한, 신발에 사용되는 합성 물질 중 일부는 땀과 섞일 때 박테리아를 만들기 더 쉽습니다.

불안은 아이의 땀을 더 많이 흘리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의 발은 불안감을 느낄 때 땀을 더 많이 흘립니다. 불안이나 초조함을 해결하는 것은 땀을 조절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한증이라고 불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한증은 기본적으로 과도한 땀에 대한 화려한 이름일 뿐입니다. 이런 유형의 땀은 아이가 신는 신발의 종류나 온도와 같은 외부 요인에 관계없이 일년 내내 발생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아이들의 분비선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와 다른 유전적 또는 신체적 요인들과 더 관련이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는 십대들을 더 땀을 흘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때로 십대들은 그들의 몸이 너무 많은 새로운 호르몬을 방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더 많은 땀을 낼 수 있습니다.

발냄새가 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사의 진료를 받기 전에 집에서 간단한 몇 가지 단계를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매일 신발을 갈아 신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아이가 매일 양말과 신발을 갈아 신도록 돕는 것은 그들의 발 냄새에 놀라움을 줄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마른 양말을 신으세요. 자녀의 양말이 깨끗하고 마른 양말이 되도록 하는 것은 전날의 박테리아가 발에 계속 자라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발을 깨끗이 청소하십시오. 매일 따뜻한 물과 비누로 발을 씻은 후 바로 말리는 것은 깨끗하고 박테리아가 없는 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꽉 끼는 신발을 피하십시오. 아이들이 너무 꽉 맞는 신발을 신으면 발이 뜨거워지고 따라서 땀이 더 많이 날 가능성이 큽니다. 신발이 헐렁하거나 딱 맞는지 확인함으로써 이를 피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들에게 합성 물질로 만들어진 신발이나 양말을 사지 마세요. 플라스틱이나 합성 물질로 만들어진 신발은 그 안에서 박테리아가 자랄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것은 양말에도 해당됩니다. 나일론, 레이온, 그리고 다른 옷감들은 아이들의 발에 흐르는 공기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펑키한 냄새가 날 가능성을 높입니다. 면, 가죽,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고수하세요.

바람을 쐬세요. 맨발로 다니면서 매일 발을 밖으로 내보내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방과 후나 집에서 놀고 있을 때 신발과 양말을 벗도록 격려하세요. 그것은 그들의 발에 숨을 쉴 시간을 줄 것입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세요. 귀하와 귀하의 자녀가 이러한 모든 옵션을 시도해 보았지만 여전히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면, 현대 의학에서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곰팡이 음식 감염을 치료하거나 땀과 냄새를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냄새 퇴치 가루, 항감제, 그리고 냄새 퇴치 깔창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소아과 의사에게 가십시오. 상식적인 단계를 시도해 보았지만 아이의 발냄새가 여전히 걱정된다면 소아과 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경우에 따라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더 발달된 박테리아를 치료하고 근본 원인을 더 깊이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모든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의료용 제품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