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은 이미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음식에서는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더 중요한 영양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와 E, 아연, 루테인, 제아잔틴,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은 모두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백내장과 안구 수정체의 흐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 황반변성증과 같은 눈 질환에 대한 예방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식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다른 유용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서에서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특히 강력한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금치와 케일

산화 방지제는 햇빛, 담배 연기, 그리고 공기 오염과 같은 것들로부터 눈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이 잎이 무성한 녹색은 눈에 가장 좋은 두 가지, 루테인, 제아잔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들은 눈의 수정체와 망막에 들어가며, 해로운 가시광선을 흡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두 가지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시금치와 케일은 매우 쉬운 해결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조리된 시금치를 먹는 것은 노화와 관련된 눈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케일은 이러한 영양소를 두 배로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드 야채, 브로콜리, 그리고 키위와 포도 같은 밝은 색깔의 과일도 이들과 비슷한 성격을 갖는 눈에 좋은 음식들에 해당합니다.

자몽, 딸기, 브뤼셀 새싹

비타민 C는 최고의 항산화제입니다. 이 음식들은 비타민 C의 최고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자몽 반 개와 브뤼셀 새싹이나 딸기 한 줌을 드시면 됩니다. 파파야, 오렌지, 그리고 피망 등도 이와 유사한 좋은 공급원입니다.

씨앗, 견과류, 밀 배아

비타민 C와 E는 건강한 조직을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함께 일합니다. 하지만 우리 대부분은 음식에서 섭취해야 할 만큼의 비타민 E를 얻지 못합니다. 해바라기 씨를 조금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에 밀 생식기름 한 큰 스푼을 사용하세요. 아몬드, 피칸, 그리고 식물성 기름도 이와 비슷한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칠면조, 굴

굴 2개는 우리에게 충분한 일일 아연 필요량 이상을 주는데, 이것은 우리 눈의 망막을 거의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칠면조 샌드위치도 매우 훌륭한 아연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계란, 땅콩, 그리고 통곡물에서도 아연이 발견됩니다.

연어, 정어리, 청어

이들 생선은 우리의 심장과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염증과 싸우고 세포가 더 잘 작동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우리의 눈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2인분의 생선을 드실 것을 목표로 하세요. 연어, 정어리, 그리고 청어는 가장 많은 오메가-3를 가지고 있지만, 넙치, 넙치, 그리고 참치와 같은 생선 계열도 눈에 좋은 음식에 해당합니다.

당근, 호박, 고구마

베타 카로틴을 위한 짙은 오렌지색과 노란색 야채와 과일을 잊지 마세요. 그것은 야맹증을 예방하는 것을 돕는 비타민 A로 변환됩니다. 작은 고구마, 당근, 또는 호박 수프 한 그릇이 하루를 준비합니다. 겨울 호박, 케일, 그리고 고추는 비타민 A를 공급하는, 또 다른 눈에 좋은 음식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위한 보충제

만약 여러분이 나이와 관련된 황반변성을 가지고 있거나 그에게 노출되어 위험하다면, 비타민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보충제는 AREDS 공식 보충제로 알려진 나이 관련 눈병 연구에서 공식을 테스트하고 조정한 것입니다. 이 보충제는 앞서 언급된 음식들에 있는 대부분의 영양소를 높은 양으로 결합합니다.

AREDS 2는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거의 섭취하지 않을 경우 특히 좋습니다. 또한, 흡연자나 최근에 담배를 끊은 경우에도 안전합니다. 이는 베타 카로틴이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양의 베타 카로틴은 폐암 발생 위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