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뇨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해야 합니다. 혈당 조절을 위해 식이요법과 운동이 충분하지 않으면 일부 환자는 메트포르민과 같은 약물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대체 의학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2형 당뇨에 좋은 음식과 허브 보조제

다음은 일부 제2형 당뇨병 치료에 가능성을 보여주는 음식과 허브 보충제입니다. 이 분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이러한 음식과 허브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커큐민

복합 커큐민은 향신료 강황에서 발견됩니다. 당뇨병 전단계 성인 240명을 대상으로 한 9개월간의 연구에서, 커큐민 캡슐(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음)을 복용한 사람들은 당뇨병 발병을 완전히 피한 반면 위약 그룹의 환자 중 6분의 1은 당뇨병 발병을 피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인삼

인삼은 2,000년 이상 동안 전통 의학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시아 인삼과 미국 인삼 모두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인삼 열매 추출물이 당뇨병 발병을 위해 사육된 쥐의 혈당을 정상화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호로파

이 허브는 중동에서 수천 년 동안 약과 향신료로 사용되었습니다. 당뇨병에 대한 호로파의 이점은 동물 및 인간 실험 모두에서 입증되었습니다. 한 연구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 25명을 대상으로 호로파가 혈당 조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차전자피

이 식물 섬유는 일반적인 대량 완하제 및 섬유 보충제에서 발견됩니다. 차전자피는 역사적으로 당뇨병 치료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가 매일 10g의 차전자피를 섭취하면 혈당을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계피

하루에 약 반 티스푼의 계피를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알로에 베라

이 식물은 치유력으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알로에 베라 식물의 주스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알로에 베라 식물의 말린 수액은 전통적으로 아라비아에서 당뇨병 치료에 사용되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비터 멜론

이것은 아시아 요리와 중국 전통 의학의 인기 있는 재료입니다. 제2형 당뇨병의 가능한 증상인 갈증과 피로를 완화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주 추출물이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밀크 엉겅퀴.

이 꽃이 피는 허브는 지중해 주변에서 발견됩니다. 수천 년 동안 의약 성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때때로 활성 성분인 실리비닌의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간 질환이 있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홀리 바질

이 허브는 일반적으로 인도에서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홀리 바질은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홀리 바질의 대조 실험은 공복 혈당과 식사 후 혈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맺으며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서 약초 보충제의 사용을 뒷받침하는 충분한 좋은 증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보조제 중 상당수가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가능하다면 추가 연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의사와 먼저 상의하지 않고 제2형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초 보조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