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푸 시술(HIFU) - 얼굴 초음파의 효과와 부작용

얼굴 초음파는 느슨하고 처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상당히 새로운 치료법입니다. 이 절차는 수술 흉터를 남기지 않고 얼굴 주변 피부를 젊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구가 빠르기 때문에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합니다. 의사가 의료 진단 목적으로 사용하는 초음파 검사와는 절차가 전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고강도 집속 초음파, 또는 하이푸 시술(HIFU)이라고도 하는 얼굴 초음파는 비침습적이며 통증이 없습니다. 이 방법은 더 단단한 피부에 필수적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위해 초음파 에너지를 활용합니다. HIFU는 또한 종양 치료, 눈썹 리프트 및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시술을 받게 되면 수술의 합병증이나 부작용 없이 몇 개월 안에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얼굴 초음파의 적용 범위는 피부 회춘에서 타이트닝, 리프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미국 FDA는 아직 이 방법을 정식 의료로 승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얼굴 초음파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와 증거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하이푸 시술은 피부 처짐이 심한 사람에게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이푸 시술의 작동 방법

하이푸 시술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치는 일반 레이저 장치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레이저가 피부 아래 5mm 깊이로 침투하여 안면 근육 아래 근육의 두 번째 층인 진피층에 도달하는데, 콜라겐 생성이 바로 이 아래 층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이 깊이까지 가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은 보통 20세가 되면 콜라겐 합성 능력이 떨어지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여 피부가 얇고 건조해집니다. 따라서 하이푸 시술을 통해 진피를 자극하여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하면, 조직이 피부에 더 많은 지지력을 제공하므로 더 젊고 탱탱해 보이는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화장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얼굴에 대한 초음파 치료는 절차가 효과적이고 안전하면서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의 주름을 부드럽게 합니다.

한국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주름 개선에 HIFU를 사용했는데, 시술 후 3 ~ 6개월 후 볼, 턱, 입 주변의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졌음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피부 탄력을 개선합니다.

다른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7일, 4주 및 12주 간격으로 절차의 효과를 평가했습니다. 하이푸 시술을 받은 모든 부위에서 참가자들의 피부 탄력이 개선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목과 얼굴 피부를 모두 개선합니다.

연구원들은 얼굴 초음파 시술 후 73명의 여성과 2명의 남성을 관찰했습니다. 절차를 검사하는 의사는 목과 얼굴 피부가 80%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턱의 모양 감소

얼굴 초음파는 피부 표면 아래로 침투하여 처진 턱을 탄탄하게 합니다. 주의가 필요한 특정 부위에 최적의 온도로 트리트먼트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어 줍니다.

처진 눈꺼풀이나 눈썹을 들어 올립니다.

연구에 따르면 헐렁한 눈꺼풀은 안면거상술을 위해 HIFU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눈꺼풀은 일반적으로 헐렁한 눈꺼풀이라고도하는 지방 팽창으로 고통받습니다. 이 상태는 성인에게 흔하며 노화의 중요한 징후이며, 또한 눈꺼풀 피부가 늘어지면 주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한국의 70세 남성이 관련된 사례에서 하이푸 시술을 통해 상태를 치료했는데, 시술 결과 눈꺼풀의 상태가 크게 개선되어 환자가 만족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가슴의 피부를 조입니다.

하이푸 시술은 피부 탄력에 대한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근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편이며, 주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위해 피하 조직에 중점을 둡니다. 초음파는 이제 적용 부위가 가슴 부분까지 확장되어 느슨한 피부를 조여줄 수 있으며, 다른 회춘 기술과 함께 사용하면 결과가 더 뚜렷합니다.

안면거상술을 위한 초음파의 부작용

모든 치료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안면거상술을 위한 초음파는 훈련되고 자격을 갖춘 의사가 수행할 때 비교적 안전한 절차입니다. 또한 진료실을 떠나는 즉시 일상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부작용이나 합병증에 주의하십시오.

  • 치료 후 하루 이상 지속되는 발적
  • 치료 후 한 달 이상 지속되는 피부 압통
  • 4주 이상 지속되고 냉찜질 응급처치로도 사라지지 않는 부기
  • 2주 이내에 해결되지 않는 진피 아래의 피부 출혈
  • 치료된 피부에 홈이나 긁힌 자국이 있습니다.

드물게 피부 아래에 만져지는 결절이나 운동 신경의 부분 마비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치료 후 이러한 합병증이 나타날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