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과 공황 발작 사이의 관련성

두통은 종종 머리의 어느 부분에서나 통증이나 불편함을 나타내며, 두통으로 인한 통증은 종종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 뒤쪽에 심한 불편함을 느낀다고 보고하고, 다른 사람들은 눈의 통증을 호소하며, 어떤 사람들은 머리 전체에 두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어떻게 경험되든, 잦은 두통은 당신의 삶에 정말로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두통의 유형

증상과 중증도에 따라 대부분의 두통은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의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지만 둘 사이에 일부 중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편두통이 임박한 편두통 전에 발생하는 감각 장애인 조짐과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편두통이 발생하기 직전에 신체 한쪽에 반점이 보이거나 따끔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통 및 공황 장애

대부분의 사람들은 때때로 두통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공황 장애 및 기타 불안 장애로 진단받은 사람들은 일반 인구보다 빈번한 두통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공황 장애가 있는 많은 사람들은 공황 발작 직후 두통을 경험합니다.

공황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더 심한 두통과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공황 장애와 두통의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통과 편두통의 발병률은 여성 공황 장애 환자에서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는데, 실제로 광장 공포증 또는 우울증을 동시에 진단받은 사람들은 두통과 편두통을 더 자주 경험합니다.

할 수 있는 일

공황 장애 증상 외에 두통이나 편두통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 이러한 문제를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의사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심각한 의학적 상태를 배제할 수 있습니다.

공황 장애 및 동시 발생 두통에 대한 치료 옵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황 장애에 처방되는 일부 약물은 동시에 발생하는 두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통과 편두통은 공황 장애 환자들 사이에서 흔한 문제입니다. 다행히 의사가 두 가지 상태를 모두 치료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