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에 따르면 전립선 암은 미국 남성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병이며, 대다수의 경우 생명에 치명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 암 협회에 따르면 전립선 암을 가진 남성의 생존율은 99%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전립선 암은 여전히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립선 암의 발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립선 암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전립선 암을 예방할 수는 없지만 위험을 줄일 수는 있습니다. 전립선 암의 발병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 요법과 운동, 그리고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전립선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다음은 전립선 암 예방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자연 요법 중 식이 요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대두 제품

이소 플라본은 항염증 특성을 가진 화학 화합물입니다. 이소 플라본 농도가 가장 높은 음식은 두부, 두유, 된장으로 대두 제품이 최고입니다.

이소 플라본이 포함된 다른 음식으로는 병아리 콩, 콩, 알팔파 등이 있습니다.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이소 플라본은 전립선 암 예방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의료계는 현재 이소 플라본이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할 수는 없으며, 보호의 역할만 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전립선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두 번째로 소개할 수 있는 것이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생선과 다른 해산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래 음식들도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호두
  • 아마씨
  • 대두

토마토

리코펜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는 토마토는 모든 요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통조림에도 들어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전립선, 폐 및 위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몽, 수박 및 살구도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이들 역시 전립선 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분류됩니다.

커피

2016년 연구자들은 105개 연구에 대한 검토를 통해 커피가 암 위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 결과, 커피는 항산화 능력으로 인해 전립선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다른 유형의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피해야 할 것

식품의 일부 화합물은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립선 암에 나쁜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음 몇 가지를 꼭 피하십시오.

셀레늄 및 비타민 E

의료계는 한때 셀레늄과 비타민 E를 암에 효과적인 요소로 간주했습니다. 그러나 보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이들 화합물은 합쳐지거나 분리될 때 오히려 일부 사람들의 전립선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립선 암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비타민 E나 셀레늄이 함유된 보충제를 피해야 합니다.

식물성 기름

지방이 과도하게 높은 식사는 많은 유형의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들 중에서도 특히 식물성 오일의 오메가 6 지방산은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옥수수, 해바라기, 사프로라, 면화 및 콩에서 유래한 오일은 상당한 양의 오메가 6 지방산을 함유할 수 있으므로, 전립선 암에 나쁜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설탕과 탄수화물

혈당 부하 및 혈당 지수 측정은 탄수화물과 설탕이 혈당과 인슐린에 얼마나 빠르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혈당 부하가 높은 식이 요법은 전립선 암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설탕은 전립선, 결장, 직장 및 췌장암의 위험에 가장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위험 요소

전립선 암의 위험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나이 : 모든 전립선 암 진단의 약 60%가 65세 이상의 남성에서 발생합니다.
  • 다이어트 : 지방이 풍부한 식사는 전립선 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환경 : 일부 산업 화학 물질에 노출되면 위험이 증가합니다.
  • 가족력 : 아버지나 형제가 전립선 암을 앓고 있다면, 두 배 이상 발병할 위험이 있습니다.

결론

운동과 건강한 식이 요법을 포함하는 라이프 스타일은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야말로 이러한 위험을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