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비타민 및 보충제 라벨에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담한 주장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조업체의 진술은 평판이 좋은 외부 기관에서 항상 심사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이로 인해, 어떤 비타민이 투자할 가치가 있고 실제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특정 신체적, 정신적 상태에 효과가 입증된 과학적 연구가 있는 보충제가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의사와 함께 보조제를 사용하면, 잠재적으로 정신 건강과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뇌 영양제 성분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다루고자 합니다.

생선 기름

오메가-3 오일은 다중 불포화 지방산(PUFA)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뇌와 눈을 비롯한 중추신경계의 적절한 발달에 중요합니다. 생선 기름(어유)이 오메가-3의 가장 잘 알려진 공급원이며,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정신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UFA의 감소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 양극성 장애, 우울증 및 정신 분열증의 발병 가능성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노인들은 6개월 동안 오메가-3를 보충하면, 표준화된 설문지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 우울 증상이 개선되었으며, 인지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시중에 판매되는 뇌 영양제 또는 보충제에 오메가-3 성분이 종종 추천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좋은 박테리아는 실제로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며, 어떤 경우에는 우리 몸에 살고 있는 결정적인 일부 박테리아가 우리의 생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의 장은 장내 미생물 군집이라고도 하는 생태계가 있습니다. 장내 세균의 프로필은 정신 건강을 결정하는 요소로 보이며,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세균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장내 세균의 양이 늘어나면 염증과 코르티솔로 알려진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우울증 증상과 사회적 불안을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상태에 대한 치료의 다음 분야는 특정 상태를 목표로 장내 세균을 조작하거나 재배열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를 사이코바이오틱스라고 하는데, 주로 우울증과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코로나19에 대한 결핍과 취약성과의 관계가 명백하게 알려져, 최근에는 비타민 중 가장 핫한 스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한 비타민 D 결핍과 우울증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다는 것도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비타민 D 결핍이 우울증의 원인이건 결과건, 또는 이 둘 사이에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다른 관계가 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비타민 D 보충제는 성인의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청소년의 경우, 비타민 D 수치가 높을수록 웰빙 감각이 향상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는 청소년이 비타민 D를 보충하면 과민성, 수면 장애, 집중력 저하 및 피로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임상적 우울증과 입증된 비타민 D 결핍증이 있는 사람들은 의사와 상의한 후, 다른 치료 접근법에 보완으로 비타민 D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

비타민 B는 티아민(B1), 나이아신(B3), 엽산(B9), 코발라민(B12)을 포함하는 8가지 비타민 계열입니다.

비타민 B12와 엽산은 모든 비타민 중에서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히 우울증 증상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우울한 사람들 중에서는 비타민 B12와 엽산의 결핍이 더 자주 발견되며, 낮은 엽산 수치는 알코올 중독과 우울증 사이의 관계와도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엽산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지역의 인구는 우울증 발생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엽산과 비타민 B12를 보충하면 우울증 증상을 다룰 때 치료 결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의 식이 섭취량이 가장 많은 노인들은 우울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더 낮았습니다. 또한 다른 유망한 동물 연구에서는, 10주 동안 비타민 K를 보충한 후 행동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혈당이 정상화되고 우울증과 불안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뇌와 신경계의 세포인 뉴런을 보호합니다. 특히 이 세포의 염증을 완화하고 뇌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결핍은 인지 장애 및 행동 이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반대로 비타민 C 보충제는 불안, 알츠하이머병 및 주요 우울증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