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비만은 과도한 양의 체지방과 관련된 복잡한 질병입니다. 비만은 단순한 미용적인 관심사가 아니며,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및 특정 암과 같은 다른 질병 및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의학적 문제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만은 상속, 생리학적 및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식이 요법, 신체 활동 및 운동 선택과 결합됩니다.

좋은 소식은 겸손한 체중 감량조차도 비만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건강한 식이 요법, 신체 활동 및 행동 변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방약 및 체중 감량 절차는 비만 치료를 위한 추가 옵션입니다.

증상

체질량 지수(BMI)는 종종 비만을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BMI를 계산하려면 무게를 파운드로 703으로 곱하고 높이를 인치 단위로 나눈 다음 높이로 다시 나뉘어집니다. 또는 킬로그램의 체중을 높이로 나누면 됩니다.

BMI가 23 이상인 아시아인은 건강 문제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BMI는 체지방의 합리적인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BMI는 체지방을 직접 측정하지 않으므로 근육 운동 선수와 같은 일부 사람들은 과도한 체지방이 없더라도 비만 범주에 속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의사들은 또한 치료 결정을 안내하기 위해 사람의 허리 둘레를 측정합니다. 체중 관련 건강 문제는 허리 둘레가 102 센티미터(40 인치)가 넘는 남성과 허리 둘레가 89 센티미터(35 인치) 이상인 여성에서 더 흔합니다.

원인

체중은 유전적, 행동, 대사 및 호르몬의 영향을 받지만, 일상 활동과 운동을 통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으면 비만이 발생합니다. 과다한 칼로리는 체내에서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미국에서 대다수의 다이어트 문제는 패스트 푸드와 고 칼로리 음료 때문에 발생합니다. 비만인 사람들은 배가 차기 전에 더 많은 칼로리를 먹거나 더 빨리 배고파지거나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인해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서구 국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육체적으로 덜 힘든 직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장에서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경향이 없습니다. 일상 활동조차도 원격 컨트롤, 에스컬레이터, 온라인 쇼핑 및 드라이브 스루 은행과 같은 편의 시설을 사용하면서 적은 칼로리를 소비합니다.

위험 요소

비만은 일반적으로 원인과 기여 요인의 조합에서 비롯됩니다.

가족 상속 및 영향

부모로부터 상속받은 유전자는 체지방의 양과 지방 분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전학은 또한 음식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에너지로 변환하는지,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 및 운동 중에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에 대한 신체적 특성을 연구합니다.

가족 구성원 간에 비만율이 유사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유전적인 영향보다는 비슷한 식습관과 활동 패턴 때문입니다.

라이프 스타일 선택

  • 건강에 해로운 다이어트입니다. 이는 칼로리가 많고 과일과 채소가 부족하며, 패스트 푸드로 가득 차 있으며, 고 칼로리 음료와 대형 부분으로 가득 찬 식단이 체중 증가에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 액체 칼로리도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가득 차지 않으면서도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알코올의 칼로리가 그렇습니다. 설탕 첨가 음료와 같은 다른 고 칼로리 음료도 상당한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비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도 문제입니다. 운동과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화상을 입는 것보다 매일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기 쉽습니다. 컴퓨터, 태블릿 및 전화 화면을 보는 것은 앉아서 하는 활동입니다. 스크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체중 증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회적, 경제적 문제

비만과 관련된 문제 중에는 사회적, 경제적 요인이 있습니다. 걷거나 운동하기에 안전한 곳이 없다면 비만을 피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건강한 요리 방법을 배우지 않았거나 더 건강한 음식을 구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체중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비만이 있는 친구나 친척이 있다면 비만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나이

비만은 어린이들조차도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호르몬 변화와 활동이 적어져 비만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신체의 근육량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근육량이 낮아지면 신진 대사가 감소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또한 칼로리 요구를 줄이고 과도한 체중을 유지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으려면 의식적으로 먹는 것을 조절하고 더 많은 신체적 활동을 해야 합니다.

다른 위험 요인

  • 금연 - 금연은 종종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는 충분한 체중 증가를 초래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흡연 철수에 대처하기 위해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흡연을 그만두는 것은 계속 흡연하는 것보다 건강에 더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의사는 금연 후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임신 - 체중 증가는 임신 중에 흔합니다. 어떤 여성들은 아기가 태어난 후에도 이 체중을 잃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체중 증가는 여성의 비만 발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수면 부족 - 충분한 수면을 얻지 못하거나 너무 많은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높은 음식을 갈망하게 만들어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 많은 외부 요인이 기분과 복지에 영향을 미치며 비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더 많은 칼로리 음식을 찾습니다.

이러한 위험 요인 중 하나 이상이 있다고 해도 비만을 개발할 운명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식이 요법, 신체 활동 및 운동, 행동 변화를 통해 대부분의 위험 요소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

비만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잠재적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제 2 형 당뇨병: 비만은 신체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사용하는 인슐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저항성 및 당뇨병의 위험을 높입니다.
  • 심장병 및 뇌졸중: 비만은 고혈압 및 비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지는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심장병 및 뇌졸중의 위험 요소입니다.
  • 특정 암 종류: 비만은 자궁, 자궁 경부, 자궁 내막, 난소, 유방, 결장, 직장, 식도, 간, 담낭, 췌장, 신장 및 전립선의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소화 문제: 비만은 가슴통증, 담낭 질환 및 간 문제 발생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 수면 무호흡증: 비만인 사람들은 수면 무호흡증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잠재적으로 심각한 장애는 호흡이 반복적으로 멈추고 수면 중에 시작됩니다.
  • 골관절염: 비만은 체중 감량 관절의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신체 내 염증을 촉진하는 요인입니다. 이러한 요인은 골관절염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삶의 질

비만은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좋아하는 신체 활동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공공 장소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들은 차별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체중 관련 문제로 인해 우울증, 수치심과 죄책감, 사회적 고립, 낮은 업무 성취 등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