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집중력, 가만히 앉아 있고 자제력을 연습하는 아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약 20명 중 1명의 아이들이 ADHD를 앓고 있지만, 이 질환은 혼자 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 세 명 중 두 명은 학습, 행동 또는 기분에 관한 하나 이상의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사들은 이 질병 클러스터를 복합 ADHD라고 부릅니다.

ADHD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반항적이거나 적대적인 행동, 즉 대립적 반항장애(ODD)
  • 불안장애
  • 우울증
  • 자폐 스펙트럼 장애
  • 지적 장애라고 불리는 사고, 자기 관리, 그리고 사회적 기술의 문제들
  • 틱 또는 뚜렛 증후군
  • 물질사용장애

복합 ADHD는 때때로 겹치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ADHD 증상을 관리하는 각성제 약은 다른 질환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 치료되지 않은 모든 문제들은 그들이 자라면서 아이들에게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복합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이 장애를 관리해 본 경험이 있는 의사들과 정신 건강 제공자 팀을 보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적절한 치료 조합을 얻습니다. 증상을 찾아보고 자녀의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많은 어린이들이 가끔 집중하거나 가만히 앉아 있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전형적인 아동 행동과 ADHD의 차이점은 ADHD 증상이 자녀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심각하다는 것입니다.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종종 다음과 같습니다.

  • 가만히 앉아서 주의를 기울이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 다른 아이들과 어른들과 잘 지내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 위험을 감수하거나 충동에 따라 행동합니다.
  • 부주의한 실수를 저지릅니다.

ADHD에 수반되는 각각의 상태는 각각의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아이들은 같은 행동을 반복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는 다른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ODD를 가진 아이들은 다투고, 규칙을 따르기를 거부하며, 성질을 부립니다. 그리고 틱이 있는 사람들은 통제할 수 없는 반복적인 움직임이나 소리를 냅니다.

이러한 증상들 중 많은 것들이 ADHD와 겹쳐서 그것들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실수를 하는 것은 ADHD나 학습 장애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성질 짜증은 ADD와 ODD의 증상입니다.

어떻게 진단되나요?

의사들은 복합 ADHD를 진단하기 위한 단 하나의 검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자녀에게 증상이 있다면 복잡한 ADHD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교육과 경험이 있는 아동 심리학자, 아동 정신과 의사 또는 발달 소아과 의사를 만나보십시오.

전문가가 자녀의 증상과 건강 이력에 대해 질문할 것입니다. 그들은 ADHD의 증상들과 행동과 학습 장애와 같은 그것과 함께 수반되는 조건들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복잡한 ADHD를 진단하기 위해 몇 가지 다른 검사와 정신 건강 평가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독자 분, 자녀의 다른 간병인, 그리고 선생님에게 의견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아이를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은 ADHD가 그들의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가장 많은 통찰력을 가질 것입니다.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신의 아이의 소아과 의사나 심리학자는 종종 ADHD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ADHD를 가진 아이들의 다양한 요구를 돌보는 것은 전문가 팀을 필요로 합니다. 각 전문가는 자녀 양육의 다른 부분을 도울 것입니다.

전문가 팀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개발 전문가
  • 아동심리학자
  • 간호사
  • 신경과 의사

치료는 보통 ADHD든 다른 것이든 간에 가장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관련된 조건에 따라 자녀의 치료 계획에는 약물치료, 심리사회적 지원, 학교 전략 및 부모 훈련의 조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약. 복합 ADHD를 가진 모든 아이들이 약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치료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메틸페니데이트(콘체르타, 포커스틴, 리탈린 등)와 암페타민(애더럴)과 같은 흥분제 약물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및 충동성과 같은 ADHD 증상을 관리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약들은 ODD 증상도 치료합니다. 항우울제는 치료와 함께 불안과 우울증에 대한 치료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자폐증, 불안, 우울증, 그리고 틱스와 같은 조건들은 각각 그들만의 치료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약물치료와 행동/교육 전략의 조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심리사회적 지원입니다. 심리사회적 지원은 복잡한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이 일상 생활에서 더 잘 지낼 수 있도록 돕는 치료의 모임입니다. 그것은 행동 관리, 교육, 그리고 사회적 기술 훈련을 포함합니다. 치료 방법은 자녀의 나이, 조건 및 발달 단계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심리사회적 지지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족과 자녀가 복합 ADHD와 그 치료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 치료사와 일대일 세션을 통해 자녀의 기분과 행동 및 이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 조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 자녀가 보다 독립적으로 생활하고, 다른 사람과 더 잘 소통하며, 자신에게 오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 기술 교육 프로그램
  • 자녀의 선생님들은 규칙을 게시하고, 규칙을 따르는 것에 대해 아이에게 보상을 하고, 규칙을 어기는 것에 대한 결과를 설정함으로써 교실에서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

학습 장애가 있는 아이들은 특별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귀하의 학교는 자녀에게 필요한 지원을 바탕으로 개인별 교육 프로그램(IEP) 또는 504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모 교육입니다. 부모들은 복합 ADHD를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이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들이 있습니다.

행동 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는 것이 자녀를 도울 수 있는 더 나은 준비가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정, 학교 및 사회적 환경에서 문제 행동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알려 줍니다.

일관성은 복합 ADHD를 가진 아이들에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들이 규칙과 루틴을 설정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집안일을 하거나 형제자매와 잘 지낼 때, 규칙을 어길 때 확고하지만 공정한 결과를 얻는 방법 등 이러한 규칙을 따를 때 긍정적인 강화와 보상을 제공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복합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일생 동안 세심한 추적 관찰을 필요로 합니다. 그들의 진행을 모니터링하고 그들이 성장하고 다른 발달 단계를 거치면서 치료를 조정하는 것은 그들의 학교에서의 성공과 그 이후에 성공할 가능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