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PTSD)와 우울증의 진단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발생합니다. PTSD는 불안, 역화 및 외상 경험을 되살리는 증상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이 상태는 사람이 자연 재해, 자동차 사고, 공격, 학대 또는 전투와 같은 일종의 외상적 사건을 경험한 후에 발생합니다. 반면에 우울증은 기분이 낮고 관심이나 즐거움의 상실 및 에너지 수준의 변화가 특징입니다.

우울증은 외상성 또는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 후에 일반적인 반응이 될 수 있으므로이 두 조건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모든 사람들의 약 6.8%가 자신의 삶의 어느 시점에서 PTSD를 갖게될 것이라고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PTSD를 가진 모든 사람들의 절반이 동시 발생 주요 우울 장애가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상

모두가 때때로 슬퍼할 수 있지만, 우울증은 불행하거나 슬퍼하는 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우울증은 더 강렬하고 오래 지속되며 삶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우울증 및 PTSD 증상은 정신 장애의 진단 및 통계 매뉴얼 (DSM-5)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진단

DSM-5에 따르면, 주요 우울한 에피소드로 진단 되려면, 동일한 2주 또는 그 이상의 기간 내에 이러한 증상 중 5 가지를 경험해야 하며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방식과 달라야 합니다.

PTSD로 진단을 받으려면 DSM-5 진단 기준은 사람이 외상성 사건을 경험해야 하며 침입적인 생각, 회피, 인지 및 기분의 부정적인 변화, 각성 및 반응성 변화를 포함하는 증상을 경험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적어도 한 달 동안 존재해야 하며 규칙적인 기능으로 상당한 고통이나 손상을 일으켜야 합니다.

PTSD와 우울증

우울증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가장 일반적으로 동시 발생 진단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연구원들은 PTSD 진단을받은 사람들 중 약 48%에서 55%가 현재 또는 이전에 우울증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TSD가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우울증을 겪을 가능성이 3 ~ 5 배입니다.

PTSD와 우울증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외상 증가

첫째,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우울증이 없는 사람들보다 외상 경험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상과 학대는 또한 우울증의 위험 요소이며, 동일한 외상 경험이 PTSD의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PTSD가 우울증에 기여하는 경우

두 번째 가능성은 PTSD의 증상이 너무 고통스럽고 쇠약 해져서 실제로 우울증이 발생하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TSD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친구나 가족과 분리되거나 단절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한 번 즐겼던 활동에 거의 즐거움을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기쁨과 행복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유전학적 요인

또 다른 가능성은 PTSD와 우울증의 발달과 관련된 일종의 유전적 요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족력은 우울증 발달의 주요 위험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료

PTSD가 있는 경우 가능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PTSD 증상을 빨리 다룰수록 우울증이 발생할 위험이 줄어 듭니다. PTSD와 우울증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발생하는 정신 장애이기 때문에, PTSD 치료를 위해 훈련된 정신 건강 전문가는 일반적으로 우울증 치료에도 능숙합니다. 또한, 행동 활성화와 같은 일부 치료법은 PTSD 및 우울증 치료에 똑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 나 정신과 의사는 특정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 옵션을 추천합니다. 여기에는 CBT와 같은 심리 치료뿐만 아니라 항 불안 또는 항우울제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