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발작은 양극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일반적입니다. 사실, 연구자들은 양극성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동반된 불안 장애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불안 발작

"불안 발작"에 대한 공식적인 정신의학적 정의는 없습니다. 용어가 사용될 때 사람들은 공황 발작을 가장 자주 언급하며 정의가 있습니다. 공황 발작에서 사람은 실제 위험이 없는 상태에서도 공포에 질릴 정도로 갑작스럽고 강렬한 공포를 느낍니다.

심장 두근거림, 가슴 통증, 발한, 현기증, 메스꺼움, 숨가쁨 또는 질식 감각, 떨림, 현실과의 동떨어진 느낌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 발작을 처음 경험하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심장 발작을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양극성 장애 환자의 공황 발작은 매우 흔합니다.

다음은 양극성 장애와 함께 발생할 수 있는 불안 장애에 대한 개요입니다. 따라서 BP가 있는 사람들은 공황 발작을 비롯한 다양한 불안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공황 장애

공황 장애에서 사람은 갑작스럽고 빈번한 공황 발작으로 고통받습니다. 연구원들은 양극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약 16%가 공황 장애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불안 발작을 겪고 있다면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정신 건강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광장 공포증은 공황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일종의 강렬한 공포입니다. 공황 증상을 동반하지 않고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광장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불안발작을 일으키거나 피하기 어려울 수 있는 장소를 두려워합니다. 광장 공포증은 환자가 집을 떠나기를 거부할 정도로 심각할 수 있습니다.

범불안 장애(GAD)

범불안 장애는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과도한 걱정과 불안의 신체적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입니다. 과도한 걱정은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불안을 통제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상당한 고통이나 문제를 유발합니다. 범불안 장애가 진단되려면 불안의 추가 증상 중 적어도 세 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 안절부절
  • 근육 긴장
  • 피로
  • 수면 장애
  • 집중력 문제 및 과민성

범불안 장애가 있는 사람도 불안 발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범불안 장애는 양극성 장애를 동반하는 것으로 널리 보고되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PTSD는 강간, 폭행, 재난(자연적 또는 기타), 사고 또는 군사적 전투와 같은 충격적인 사건 후에 발생하는 장애입니다. PTSD의 증상은 다양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일부는 사건에 대한 회상, 반복되는 악몽, 사건의 전체 또는 일부를 기억하는 데 어려움, 수면 장애, 분노 폭발, 사건을 상기시키는 것에 대해 강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PTSD가 진단되려면 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되어야 합니다.

한 개 이상의 연구에서 양극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종종 아동기 학대(신체적 및/또는 성적)를 겪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과거 미국에서는 조울증이 있는 330명의 참전용사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대부분이 남성이고 남성의 거의 절반이 어린 시절 일종의 학대를 겪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PTSD와 양극성 장애가 종종 함께 진단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약물로 인한 불안 발작

일부 정신과 약물은 부작용으로 불안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약을 시작할 때마다 함께 제공되는 문헌을 확인하여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이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치료를 시작한 후 불안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