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장애는 일반적으로 특정 상황에서 두려움이나 고통의 감정을 일으키는 흔한 정신 질환입니다. 어린이는 아주 어린 어린이라도 불안 장애 발병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학업적 어려움, 사회 및 대인 관계 문제를 겪을 수 있으며 새로운 삶의 경험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동기의 일반적인 불안 장애

다음은 어린이에게 가장 흔히 나타나는 불안 장애의 유형입니다.

공황 장애

반복적인 공황발작은 공황장애의 특징적인 특징입니다. 공황 발작은 실제 위험이 없는 상태에서 갑작스럽고 강렬한 공포, 공포 또는 불안의 감정입니다. 공황 장애가 있는 아동은 특정 상황에 있는 것에 대해 불안하거나 속상해 보일 수 있으며, 두려워하는 특정 활동 전이나 도중에 빈번한 신체적 불만(예: 빈번한 두통 또는 복통)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공황 반응으로 인해 두려워하는 상황을 피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광장 공포증이라고 하는 별도의 불안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강박 장애(OCD)

강박관념은 반복되고 방해가 되며 원치 않는 생각이나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강박행동은 아동이 통제하기 어려운 의식적 행동입니다. 의식적 행동의 예로는 숫자 세기, 과도한 손 씻기, 단어 반복 또는 물건이나 개인 물품 정리에 특히 집중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분리 불안 장애

분리 불안은 영아 발달의 정상적인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그것은 아이가 약 8개월 때 시작되어 약 15개월 후에 감소합니다. 이 기간 동안 아동은 자신과 일차적 양육자의 분리를 이해합니다. 아이는 돌보는 사람과 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돌보는 사람이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불안하게 만듭니다.

반면, 분리 불안 장애는 정상적인 발달 단계가 아닙니다. 집, 부모 또는 다른 가족 구성원과 떨어져 있는 것에 대한 나이에 맞지 않는 두려움이 특징입니다. 분리 불안 장애가 있는 아동은 가족에게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학교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인 불만을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회 불안 장애(SAD)

사회 불안 장애(SAD)의 특징은 사회적 상황에 대한 과도하고 불합리한 두려움을 포함합니다. 두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면 아이는 화를 내며 화를 잘 낼 수 있습니다.

이 장애가 있는 어린이는 낯선 사람이나 여러 사람에게 매우 수줍어하며 울거나 돌보는 사람에게 지나치게 집착하여 불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학교에 가기를 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또래와의 상호 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공포증

공포증은 특정 물체(예: 거미) 또는 상황(예: 높이)에 대한 강렬하고 비합리적인 두려움입니다. 아이가 두려운 물건이나 상황과 접촉하면 매우 화를 내고 불안해하며 공황 발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공포증은 장애가 되어 어린이의 일상 활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범불안 장애(GAD)

범불안 장애(GAD)가 있는 아동은 일상적인 일에 지나치게 불안해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상황에서 재앙이나 최악의 시나리오를 예상합니다.

GAD 아동이 겪는 고질적인 걱정은 실제 상황에 비추어 볼 때 비합리적이고 비합리적입니다. 범불안 장애가 있는 어린이는 종종 두통, 위장 장애, 근육통 및 피로를 포함할 수 있는 신체적 불만을 갖습니다.

맺으며

성인의 불안과 마찬가지로 여아는 남아보다 약 2배 정도 불안 장애를 경험합니다. 이 때문에 그리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안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13세 이상의 소녀들이 일상적인 건강 검진 중에 불안에 대해 선별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선별 검사는 불안 증상을 조기에 식별하여 아동의 삶에 심각한 지장을 주기 전에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