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는 우리가 하는 거의 모든 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부터 집안일을 처리하는 것, 직장에서 새로운 역할을 수행하는 것까지, 궁극적으로 삶이 우리에게 던져주는 모든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를 이끄는 근본적인 동기 부여 감각입니다.

동기 부여는 생산적인 삶을 살기 위한 핵심 활동입니다. 동기가 없으면 사람들이 중요한 작업을 완료하고 직장 생활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가정과 삶의 균형, 그리고 본질적으로 매일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이 글에서는 동기 부여를 방해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장애물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동기 부여를 찾는 데 정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에도 동기를 찾고 활용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동기를 찾기 어려울 수 있는 이유

어떤 사람들은 동기 부여가 쉽게 찾아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아무 생각 없이 일상 업무를 완료할 수 있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가장 단순한 일에도 동기 부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동기 부여를 빨리 찾는 사람들도 때때로 그 에너지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장애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향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음

어떤 사람들은 방향 없이 하루, 한 주 또는 몇 달 동안 떠다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일일 할 일 목록, 월간 목표 목록 또는 5개년 계획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자제력 부족

목표나 사명을 갖는 것이 1단계이지만, 당면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자기 훈련을 하는 것도 그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족으로부터 배운 가치와 교훈, 팀 스포츠 참여 및 학교 경험을 통해 자제를 위한 전략을 배웁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최적의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전략이나 습관을 배우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 훈련을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지만 집중이 필요합니다.

자기 의심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실패는 많은 감정적 당황, 자기 증오, 슬픔, 걱정, 스트레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성취를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거의 항상 진흙탕이지만 이러한 감정은 불쾌하고 건강하게 처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무언가에 실패하는 것보다 차라리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의심과 마비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대해 치료사와 이야기하면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와 관련된 두려움이나 느낌 또는 생각을 경험하지만 시도하기 전까지는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천천히 시작하면 목표를 달성하기가 더 쉽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불안, 스트레스 및/또는 우울증

동기 부여된 개인은 때때로 강인함의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신 건강이 최상이 아닐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상, 운동, 친구와의 대화와 같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다루는 전략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사가 우울증이 의심되는 경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더 많은 평화와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동기를 찾고 활용하는 입증된 방법

동기 부여에 대한 이러한 일반적인 장애물을 해결하는 데 너무 늦은 때는 없습니다. 막히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다음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잘못된 습관, 관행 및 패턴 식별

무엇이든 먼저 수정하려면 승인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스스로의 약점을 인식하게 되면 이는 우리 자신에 대해 기분이 나빠질 수 있지만, 사실 모든 사람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자신을 가혹하게 판단하지 마십시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습관이나 패턴을 알아차리거나 식별하면 그 습관이 당신을 방해하는 방식을 간략히 설명하고 이 패턴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 보십시오.

내재적 동기 부여

내재적 동기는 즐겁고 보람 있는 활동에 우리를 참여시키는 내적 추진력입니다. 우리를 움직이는 내재적 동기는 호기심, 개인적 성장, 도전, 의무감과 소속감, 소속감, 목적 인식입니다. 예를 들어, 해부학에 관심이 있어서 인체에 관한 책을 읽는 것은 내재적 동기의 한 예가 될 것입니다.

다음은 목표 설정에서 더 많은 성공을 찾기 위해 일상 생활에 내재적 동기를 도입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달성 가능한 목표 만들기: 목표나 프로젝트에 압도되는 느낌은 정상입니다. 미션이 크더라도 작은 목표로 나누어 결승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려운 프로젝트나 과제가 다가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마지막 순간까지 기다렸다가 시작합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매일 달성 가능한 목표의 목록을 만드십시오. 이렇게 하면 중요한 활동을 완료한 것처럼 느껴지면서도 도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보상: 한 번에 하나씩 또는 하루가 끝날 때 자신에게 보상을 함으로써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더 의욕적인 사람이 되도록 자신을 가르치십시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긍정적인 습관 만들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헌신을 통해 두 번 생각하지 않은 긍정적인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를 습관화하기 위해 사람은 매일 활동을 완료하려고 시도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동기 부여 설문지

아래는 크든 작든 작업을 완료하고 싶을 때 작성하면 좋은 자체 평가 설문지입니다. 일지에 답을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입니까?
  • 이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그것이 당신에게 중요합니까?
  • 그렇게 하면 어떤 결과가 생길까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까?
  • 목표를 달성했다면 어떤 결과를 얻었을까요?
  • 이 목표를 달성하려는 동기를 방해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 몇 가지 나열 이 장애물을 극복하는 방법입니다.
  • 이 목표를 궁극적으로 결승선에 도달하게 하는 더 작고 달성 가능한 목표로 나누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누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당신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까? ?
  • 이 목표를 달성하면 어떤 보상을 받게 됩니까?

이 설문지를 직접 사용하여 목표를 식별하고 내면의 열정을 활용하고,그리고 도중에 잠재적인 걸림돌을 예측하여 순간에 더 잘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목표를 한 입 크기의 작은 작업으로 나누면 압도, 마비 또는 갇힌 느낌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육체적인 보상이든 정신적/감정적 보상이든 결국 자신에 대한 명확한 보상을 함으로써 다른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한 후에는 다시 돌아가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어려움을 겪는 목표 유형,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동기 부여 요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장애물이 더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이러한 장애물을 우회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결국 동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떤 사람들에게는 동기 부여가 더 어려울 수 있는 이유가 없습니다.

잘못된 습관과 패턴을 식별하는 것은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둘째, 그러한 내재적 동기를 찾고 실제로 그것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그 길에는 항상 걸림돌이 있지만 앞으로 나아갈 때마다 작은 진전이 있습니다.

정신 건강으로 인해 동기 부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되면 평판이 좋은 치료사에게 조언, 지도 및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근본적인 문제를 식별하면 정서적, 정신적, 신체적 웰빙이 향상되고 결과적으로 동기 부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