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적으로는 매일 몇 조각의 니코틴 껌을 씹는 것이 담배를 피우는 것보다 훨씬 안전해 보입니다. 그러나 담배 연기에는 7,000가지 이상의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250개는 독성을 지니며 70개 이상은 발암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로 심장병, COPD, 암 등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그러나 아직 연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담배 연기가 나타내는 모든 위험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니코틴의 효과

담배 연기가 니코틴 단독보다 더 나쁘다고 하더라도, 니코틴 자체가 결코 무해한 약물은 아닙니다. 금연을 위해 니코틴 대체 요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니코틴이 내포하는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해야 합니다.

니코틴은 유해합니다

니코틴의 장기간 사용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니코틴은 우리 몸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심장에 스트레스를 주고 혈압을 높입니다. 동맥 내막을 손상시켜 플라크를 형성하여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높이기도 합니다.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여 흡연자에게 고혈당 상태를 만들기도 합니다.

니코틴 껌과 중독성

매일 니코틴 껌에서 얻는 니코틴의 양이 실제 흡연에 비해 적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니코틴은 중독성이 있음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얼마나 많이 또는 적게 사용하는지에 관계없이, 당신은 여전히 적극적인 중독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당신이 자신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당신이 니코틴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스스로가 니코틴을 완전히 끊을 만큼 충분히 강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니코틴 대체 요법의 사용

니코틴 대체 요법은 중독 가능성이 있지만 금연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항상 주의하고 의사와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를 필요가 있습니다.

니코틴 패치를 제외한 모든 니코틴 대체 요법은 하루에 여러 번 복용하기 때문에 오용하기 쉽습니다. 패치는 아침에 한 번 적용되고 하루 종일 시간 방출 니코틴을 제공하는 유일한 니코틴 대체 요법입니다.

어떤 옵션이 여러분의 필요에 적합한지 결정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하고 각 옵션의 잠재적 장단점을 고려하십시오. 의사는 패치 단독 또는 패치와 니코틴 대체 요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니코틴 대체 요법은 수천 명의 흡연자들이 성공적으로 금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만, 장기간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제조업체의 지침을 정확히 따르고 제안된 기간 내에 선택한 대체 요법 제품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니코틴 껌을 끊는 방법

니코틴 껌을 끊는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세요. 의존성을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니코틴 껌을 2~3개 씹는다면, 처음에는 1개만 줄여보세요.
  • 대신 무설탕 껌이나 간식으로 대체하고, 필요한 경우 산만한 활동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