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는 인간의 혈액, 성액, 그리고 모유에 사는 바이러스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여러분의 몸은 일반적인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그리고 다른 침입자들과 싸우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것은 주로 보호되지 않은 성적 접촉과 공유 바늘을 통해 퍼집니다.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인 AIDS는 면역 체계가 작동을 멈추고 HIV 때문에 병에 걸렸을 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HIV

감염은 특정 체액이 공유될 때, 보통 질이나 항문 성교 중에, 또는 여러분이 주사한 약물을 공유할 때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집니다. 그것은 또한 문신과 피어싱으로 인한 더러운 바늘로부터 통과될 수 있습니다. 가능성은 적지만 구강 성교를 통해서도 전파될 수 있습니다.

산모들은 출생 중에, 아기가 감염된 혈액에 노출되거나 모유에 HIV를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도상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HIV를 가진 엄마들이 특히 HIV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오염된 물을 신생아에게 주는 것보다 몇 달 동안 모유를 먹이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HIV는 침, 눈물, 오줌, 땀 속에서 살지 않습니다. 그래서 HIV는 이러한 체액과의 가벼운 접촉에 의해 퍼질 수 없습니다.

HIV는 다른 전염병들처럼 쉽게 감염되지 않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인체 밖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체액이 마르면 빠르게 죽습니다. 그것은 동물이나 곤충에 의해 전파되지 않습니다. 문 손잡이나 변기 시트 같은 공공장소에서는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날 미국과 서유럽에서 사용되는 모든 혈액제제는 HIV 검사를 받습니다. 혈액 은행은 양성 반응을 보이는 헌혈된 혈액은 모두 없애버리기 때문에 공공 공급에는 절대 들어가지 않습니다. HIV 양성의 피를 기증하는 사람은 의사에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연락을 받을 것이고, 그들은 다시 헌혈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어디에 널리 퍼졌을까요?

HIV는 전 세계에 퍼져 있지만, 감염된 사람의 수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남부 지역) 세계보건기구와 유엔의 UNAIDS 사무소는 성인의 3분의 1 이상이 아프리카의 일부 지역에서 HIV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합니다.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HIV의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동유럽에서 HIV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수는 주사 약물 사용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HIV-1과 HIV-2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HIV-2는 서아프리카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HIV 검사는 보통 두 가지 종류를 모두 찾습니다.

HIV와 에이즈

미국에서 처음으로 문서화된 에이즈 사례는 1981년입니다(돌아보면, 몇몇 사례는 세계 초기에 발생했습니다). 그 이후로, 세계의 약 3천 5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질병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수백만 명의 아이들이 그것 때문에 고아가 되었습니다.

이제, 약물 치료는 HIV를 장기적인 감염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HIV가 에이즈로 발전했더라도 말이죠. 2017년 말, 약 2백만 명의 아이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에서 약 3천 7백만 명의 사람들이 HIV에 감염되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 중 약 2천 2백만 명이 이러한 생명을 구하는 치료를 받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의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치료 계획을 고수할 때, 여러분은 오래 살 수 있고 거의 정상적인 수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HIV가 면역 체계를 손상시키는 데는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카포시 육종이라고 불리는 피부암의 한 형태와 같은 특정 질병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른 "기회성 감염"은 건강한 면역 체계를 가진 사람들은 거의 에이즈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에이즈에 걸렸다는 신호입니다. HIV 치료법은, 조기에 복용하면, 에이즈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할 수 있는 약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그룹의 사람들은 HIV에 걸릴 확률이 더 높더라도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치료법이 HIV가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라는 사실을 바꾸지는 못합니다.

HIV와 에이즈 약은 비쌀 수 있습니다. 자원이 제한된 국가에서 HIV를 가진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한 성공적인 프로그램들에도 불구하고, 바이러스와 그 합병증을 가지고 사는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이 필요로 하는 약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