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만약 여러분이 당뇨병에 대한 위험인자가 있거나, 소변에 혈당이 높다면, 여러분의 주치의는 여러분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할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췌장이 인슐린을 거의 생산하지 않거나 전혀 생산하지 않거나, 신체가 인슐린에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경우, 당신의 혈당(혈당이라고도 불립니다) 수치는 높을 수 있습니다.

진단을 받는 것은 세 가지 검사 중 하나로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의사는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테스트를 반복하려고 합니다.

  • 공복 포도당 검사는 여러분이 먹기 전에 아침에 하는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126mg/dL 이상이 되면 당뇨병에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 경구 포도당 내성 시험(OGTT)은 포도당이 함유된 음료를 마신 후 최대 3시간 동안 30분에서 60분마다 혈당 수치를 검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2시간 동안 포도당 수치가 200mg/dL 이상이면 당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 A1c 검사는 지난 2-3개월 동안의 평균 혈당 수치를 보여주는 간단한 혈액 검사입니다. A1c 수치가 6.5% 이상이면 당뇨병에 걸렸을 수도 있습니다.

담당 의사는 아연 운반체 8 자가 항체(ZnT8Ab) 테스트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정보와 검사 결과와 함께 이 혈액 검사는 사람이 다른 유형 대신 1형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ZnT8Ab 테스트의 목표는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이며, 이는 적시에 치료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치료법은 무엇일까요?

당뇨병은 스스로 치료할 수 없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여러분의 의사는 여러분에게 맞는, 그리고 여러분이 이해할 수 있는 당뇨병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또한 족부 의사, 영양사, 안과 의사 및 당뇨병 전문가(내분비 전문의라고 함)를 포함하여 당뇨병 치료 팀에 다른 건강 관리 전문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치료는 약물, 운동, 식이요법의 조합으로 혈당 수치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무엇을 언제 먹는지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여러분은 빠르게 변하는 혈당치의 "시소 효과"를 최소화하거나 피할 수 있는데, 이는 약물 복용량의 빠른 변화가 필요할 수 있고, 특히 인슐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에게 맞는 당뇨병 치료법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당뇨병 치료제

만약 여러분이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여러분의 췌장은 더 이상 여러분의 몸이 에너지를 위해 혈당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인슐린을 만들지 않습니다. 주사나 연속 펌프의 사용을 통해 인슐린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자신이나 여러분의 유아나 아이에게 주사를 놓는 법을 배우는 것은 처음에는 당뇨병을 관리하는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그것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몇몇 사람들은 인슐린 펌프라고 불리는 컴퓨터화된 펌프를 사용합니다. 이 펌프는 인슐린을 일정하게 공급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의사는 하루 동안 일정량의 인슐린을 공급하도록 펌프를 프로그래밍합니다(기본 용량). 게다가, 여러분은 먹기 전에 혈당량에 따라 일정량의 인슐린을 공급하도록 펌프를 프로그래밍합니다.

주사 가능한 인슐린은 5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신속한 작동(몇 분 이내에 시행되고 2-4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적이거나 단기적인 (30분 이내에 시행되고 3-6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 중간 작용(1-2시간 이내에 발효되고 최대 18시간까지 지속)입니다.
  • 장시간 작용(1-2시간 이내에 효력이 발생하고 24시간 이상 지속)
  • 초장시간 작용(1-2시간 이내에 효력이 발생하며 42시간 지속)

빠르게 작용하는 흡입 인슐린(Afrezza)도 식전에 사용하도록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1형 당뇨병 환자에서 장시간 작용하는 인슐린과 함께 사용해야 하며 흡연자나 만성 폐질환자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1회 용량 카트리지로 제공됩니다. 미리 혼합된 인슐린은 또한 하나 이상의 인슐린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이용 가능합니다.

인슐린 디글루덱(Tresiba)은 하루에 한 번 오래 작용하는 인슐린으로 42시간 이상 지속되는 인슐린의 기초 용량을 제공합니다. (1세 미만의 환자에서 1형과 2형 당뇨병 모두에 대해 승인된 유일한 기초 인슐린입니다.) 또한 급속 작용 인슐린(Ryzodeg 70/30)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치료 계획은 그 사람에 맞게 조정되며, 당신이 무엇을 먹는지, 얼마나 운동하는지, 그리고 스트레스와 질병의 시기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여러분 자신의 혈당 수치를 확인함으로써, 여러분은 인슐린에 대한 신체의 변화하는 요구를 추적할 수 있고 최고의 인슐린 용량을 알아내기 위해 의사와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혈당계라고 불리는 기구로 혈당을 하루에 여러 번 확인합니다. 혈당계는 처리된 종이 조각에 묻은 혈액 샘플에서 포도당 수치를 측정합니다. 또한, 한 번에 최대 일주일 동안 몇 분마다 혈당을 측정하기 위해 몸에 부착할 수 있는 연속 포도당 모니터링 시스템(CGMS)이라고 불리는 장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계들은 혈액보다는 피부에서 포도당 수치를 확인하고, 전통적인 포도당 측정기보다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질병을 통제하기에 충분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인슐린과 경구약을 포함할 수 있는 약물이 필요합니다.

제2형 당뇨병을 위한 약물은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다른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클로로프로파미드(디아빈), 글리메피라이드(아마릴), 글리피지드(글루코트롤), 글리부라이드(디아베타, 글리나제), 네글리니드(스타릭스), 리패글리니드(프랜딘) 등 췌장에 의한 인슐린 생성을 증가시키는 약물입니다.

  • 탄수화물(프리코스), 미글리톨(글리세트) 등 장에 의한 당 흡수를 감소시키는 약물입니다.
  • 피오글리타존(Actos)과 로시글리타존(Avandia)과 같이 신체가 인슐린을 사용하는 방법을 개선하는 약물입니다.
  • 메토포민(글루코파지)과 같이 간에 의한 당 생성을 줄이고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키는 약물입니다. 메트포르민은 체중 감소를 유발하고 이것은 혈당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췌장 또는 췌장의 혈액 수준에 의해 인슐린 생성을 증가시키거나 간에서 당 생성을 감소시키는 약물로, 여기에는 알로그립틴(네시나), 둘라글루타이드(트룰리시티), 엑세나티드(바이에타, 바이두레온), 리라글루타이드(트래젠타), 리라글루타이드(빅토자), 리제나티드(아딘), 색사글립타), 시토자닌(피칠리아) 등이 포함됩니다.
  • 신장에 의한 포도당의 재흡수를 막고 소변에서 포도당 분비를 증가시키는 약물로, 나트륨-글루코스 공동 운반체 2(SGLT2) 억제제라고 불립니다. 그것들은 또한 혈당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것을 돕는 체중 감소를 유발합니다.그들은 카나글라이프진 (인보카나), 다파글라이프진 (파르가), 엠파글라이프진 (자르디앙스), 그리고 에르투글라이프진 (스테글라트로)입니다. 이 약들은 또한 심부전 환자의 심부전 및 심혈관 사망에 대한 입원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Pramlinitide (Symlin)는 주사 가능한 합성 호르몬입니다. 그것은 인슐린을 사용하는 당뇨병 환자의 식후 혈당을 낮추는 것을 돕습니다.
  • 일부 알약에는 한 가지 이상의 당뇨병 약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근에 승인된 엠파글라이프로진/리나글립틴(글리삼비)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신장으로의 포도당의 재흡수를 막는 SGLT2 억제제와 췌장이 더 많은 인슐린을 생산하도록 돕기 위해 호르몬을 증가시키는 DPP-4 억제제를 결합합니다.

당뇨병을 위한 영양과 식사 시간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은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이기 때문에, 당신의 의사나 영양사와 함께 메뉴 계획을 세우세요. 만약 당신이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인슐린 복용의 시기는 활동과 식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러분이 언제 그리고 얼마나 많이 먹느냐가 여러분이 무엇을 먹느냐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보통 의사들은 혈중 당분과 인슐린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세 끼의 작은 식사와 서너 끼의 간식을 권합니다.

여러분의 식단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건강한 균형은 여러분의 혈당을 목표치에 맞추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각각의 양은 체중과 개인적 선호도를 포함한 많은 요인에 의해 좌우됩니다. 탄수화물을 관찰하는 것은 여러분이 얼마나 많이 필요로 하고 얼마나 많이 먹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혈당 조절의 핵심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과체중이라면, 저탄수화물, 저지방/저칼로리, 또는 지중해식 식단이 여러분의 몸무게를 목표에 도달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식단의 7% 이상은 포화지방에서 나와서는 안 되며, 트랜스 지방을 완전히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접시의 반을 다음과 같은 녹지 않은 야채로 채우도록 노력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고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한다면, 여러분은 살을 빼고 당뇨병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연구는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한 장기적인 체중 감소가 당신의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운동은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일부 사람들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을 돕고 위험에 처한 사람들의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운동은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킬 가능성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스트레스 해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체중을 줄여야 하는 제2형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적당한 운동으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걷기와 같은 중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매주 최소 150분씩 하도록 권장됩니다. 근력 훈련은 종종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권장됩니다. 어떤 종류의 운동이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의사와 상의하세요. 당뇨병에 걸렸을 때 운동을 시작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여러분은 걷기나 조깅 같은 유산소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트로 운동하는 것과 같은 저항 운동은 다른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각 운동 시간 전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운동이 혈당을 낮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수치를 충분히 높게 유지하기 위해 약이나 인슐린 투여량을 조정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세요.

비타민과 미네랄

  •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대체 의학을 단독으로 사용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은 약물치료, 적절한 식사, 운동 외에도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크롬이 포도당 대사뿐만 아니라 인슐린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크롬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크롬은 녹색 채소, 견과류, 그리고 곡물과 같은 많은 건강에 좋은 음식에서 발견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H라고도 불리는 비오틴이 크롬과 함께 사용될 때 당뇨병 환자의 포도당 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오틴 자체가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없습니다.
  • 비타민 B6와 B12는 만약 당신이 이러한 비타민의 낮은 수치를 가지고 있고 신경 통증에 기여하고 있다면 당뇨병 신경통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러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 비타민 C는 보통 세포가 비타민을 흡수하도록 돕는 인슐린의 낮은 혈중 수치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비타민 C는 신체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신장 결석과 다른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보충제가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의사와 상의하세요.
  • 비타민 E는 혈관의 손상을 제한하고 신장과 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것은 뇌졸중의 더 높은 위험과 같은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보충제를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마그네슘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이 있는 몇몇 사람들은 심각한 마그네슘 결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 마그네슘 보충제는 인슐린의 작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명상, 최면 요법, 그리고 요가는 차례로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킵니다. 바이오피드백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지만, 당뇨병과 고혈압 치료에서 그것의 역할을 발견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한방요법

카옌으로 만든 국소 연고인 캡사이신 크림은 당뇨병성 신경병증으로 인한 손과 발의 통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일부 환자들에 의해 보고되었습니다. 하지만 손이나 발이 감각을 잃은 사람들은 캡사이신을 사용할 때 어떤 타는 듯한 감각을 완전히 느낄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제품을 사용해 볼 생각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세요.

석간 프림로즈 오일은 당뇨병 신경통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지만, 아직 결정적인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은행, 마늘, 거룩한 바질 잎, 회향씨, 인삼, 산사나무는 당뇨병 증상의 치료제로 일부 사람들에 의해 홍보된 다른 허브입니다. 만약 있다면, 이 허브들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허브 제품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