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다른 사람의 연기일지라도, 담배 연기 주변에 있는 것은 여러분에게 나쁩니다. 누군가가 담배를 피울 때, 대부분의 연기가 그들의 폐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것은 공기 중으로 날아가고, 근처에 있는 누구나 숨을 쉴 수 있습니다.

흡연은 많은 공공 장소에서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간접흡연에 노출되어 있는데, 특히 담배를 피우는 부모와 함께 사는 아이들이 더 그렇습니다. 심지어 그들이 어디에서 불을 붙이는지에 대해 조심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 조차도 그들 주변의 사람들을 보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간접흡연이란 무엇일까요?

담배 연기는 4,000개 이상의 화학 화합물을 가지고 있으며, 적어도 250개는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접흡연에 노출되면 다른 사람들이 폐암과 다른 많은 종류의 암에 걸릴 위험이 30%나 높아집니다. 폐기종으로 이어질 수 있고, 심장에 좋지 않습니다.

연기는 여러분의 혈액을 더 끈적거리게 만들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높이며, 혈관의 내벽을 손상시킵니다. 결국, 이러한 변화들은 여러분이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킬 가능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는 위험합니다

어린이들은 그들의 몸이 아직 자라고 있고 어른들보다 더 빠른 속도로 숨을 쉬기 때문에 간접 흡연의 영향을 받을 위험이 큽니다. 이러한 상태는 어린이의 간접흡연 노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 영아 돌연사 증후군(SIDS)
  • 호흡기 감염(기관지염 및 폐렴 등)
  • 더 심각하고 빈번한 천식 발작
  • 만성 기침

임신 중 흡연은 특히 발육 중인 아기에게 위험합니다. 조산, 저체중, SIDS, 제한된 정신 능력, 학습 장애, ADHD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비 엄마들이 담배를 더 많이 피울수록, 아기에게 더 큰 위험이 있습니다.

간접흡연을 피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 주변에 있는 것을 피하고,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노력하세요.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가능한 한 다른 사람들과 멀리 떨어진 밖에서 피워야 합니다.

여러분의 집은, 특히 아이들이 있는 경우, 금연에 가장 중요한 장소일 것입니다. 어린이들과 어른들을 연기로부터 멀리 두는 것은 호흡기 감염, 심각한 천식, 암, 그리고 많은 다른 심각한 조건들을 가질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