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은 수년 동안 의학과 기술을 연결시켜왔고,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클릭 몇 번으로 조건 및 증상을 온라인으로 조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처방, 보충제, 또는 베이컨 모양의 반창고 같은 거의 모든 것을 여러분의 문으로 배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급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여전히 그들의 사무실로 가서 세균이 가득한 대기실에 앉아 있어야 했습니다.

이제 원격의료를 통해, 기술은 의료 서비스를 매우 드물게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원격의료란 무엇일까요?

원격 의료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의사가 같은 방에 있지 않고 의사 소통을 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포괄하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여기에는 전화, 화상 채팅,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가 포함됩니다.

누가 사용할까요?

의사가 옵션을 제공한다면,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과 전화,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만 사용하면 됩니다.

원격 의료는 모든 사람에게 편리한 도구이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 시골이나 병원과 멀리 떨어진 곳에 사는 경우
  • 이동, 시간 또는 이동 수단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 집을 비우는 동안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원격 의료의 작동 방식

의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여러분은 다른 방법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환자 포털: 환자 포털을 사용하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로 보호된 계정을 통해 의사나 간호사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처방전을 요청하고 예약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담당 의사는 또한 검사 결과나 이미지 검사 결과를 공유하고 검사 결과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의사와 전화 통화를 하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가상 약속: 일부 의사는 전화나 화상 회의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종종 정신 및 행동 건강 전문가와 긴급 치료 클리닉과 이러한 회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원격 의료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의료 서비스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오래 기간 동안 병을 앓고 있다면, 여러분은 집에서 혈압이나 혈당 수치와 같은 건강 정보를 의사와 공유하고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가상 긴급 진료를 통해 진료소에 가야 하는지 여부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흔한 감기라면, 여러분은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후염은 직접 검사가 필요합니다. 귀에 뭐가 있거나 감염의 징후가 있다면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격 의료로 수술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외과 의사는 여러분의 상태를 추적하기 위해 원격 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직접 검사해야만 진단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