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은 여러분의 마음과 몸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의 마음과 호흡을 늦추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스트레스, 불안, 그리고 우울증을 완화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른들, 십대들, 그리고 아이들 모두 마음챙김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이란 무엇일까요?

마음챙김은 판단 없이 멈춰 서서 주변 세상에 관심을 기울이는 명상의 한 종류입니다. 마음챙김은 여러분의 주변 냄새, 질감, 소리, 그리고 광경을 의도적으로 알아차리는 연습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지금 이 순간에서의 삶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어떤 사람들에게 마음챙김 명상은 영적 또는 종교적 실천이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방법으로 마음챙김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은 종종 학교, 수업 또는 치료와 같은 비종교적인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십대들을 위한 마음챙김의 이점들

마음챙김은 여러분의 삶에 존재하도록 도와줍니다.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그것은 여러분의 반응과 생각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습니다.

  1. 마음챙김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으며 십대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여기 몇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마음챙김은 여러분의 정신 건강, 정신,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2. 마음챙김은 당신에게 더 나은 작업 기억력을 줍니다. 여러분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현재에 있는 것을 배울 때, 여러분의 작업 기억력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작업 메모리는 단기 정보를 기억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새로운 과목을 배울 때 학교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마음챙김은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은 여러분이 더 잘 집중하도록 돕고 산만한 생각과 정보를 억제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학교에서 더 잘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4. 마음챙김을 연습하는 것은 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마음챙김은 여러분이 어둡고 슬픈 경향이 있는 같은 생각을 계속해서 하는 것을 멈추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우울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지만, 마음챙김은 여러분이 이 과정을 멈추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5. 마음챙김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감이 있을 때, 여러분은 아드레날린이 솟구칠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경주에 대한 생각, 초조함, 짜증 또는 분노를 유발합니다. 마음챙김을 연습하는 것은 여러분의 마음을 느리게 하고 경주 생각을 통제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스스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마음챙김은 우울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우울증 증상의 심각성이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건강과 웰빙 감각을 향상시킵니다. 마음챙김 명상은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몸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명상을 실천하는 것은 또한 감정적인 고통, 대처 기술, 분노, 그리고 적대감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기분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마음챙김을 연습하는 법

마음챙김과 명상을 실천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취해야 할 몇 가지 단계가 있지만 명상을 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은 단 한 가지도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명상을 위해 특별한 의자나 쿠션이 있는 방을 따로 두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은 버스 안에서, 책상에서, 식사를 하는 동안, 또는 여러분이 필요한 곳에서 명상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명상의 기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여러분의 몸과 호흡을 천천히 하세요.
  • 여러분의 몸과 경험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당신은 무엇을 보고 느끼고 듣나요?
  • 그 순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당신이 느끼는 것에 주목하되, 그것에 대해 설명하거나 판단을 내리지 마세요.
  •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의 경험에 호기심과 친절을 가져보세요.

여러분의 명상은 몇 시간 동안 지속되거나 지나치게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다양한 방법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 식사를 주의하세요. 전화기를 치우거나 TV를 끄세요. 여러분의 식사, 맛, 느낌, 그리고 여러분의 몸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집중하세요.
  • 집중 호흡: 책상에 조용히 앉아 호흡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의 생각이 오면, 그것들을 알아차리고 여러분의 호흡으로 돌아가세요.
  • 걷기 명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풍경, 냄새, 신발의 느낌, 폐의 느낌에 주목하세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그 순간에 참석하십시오.

여러분은 매일 연습할 때 마음챙김 명상을 통해 최고의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하루에 단 5분만이라도 여러분의 인생관과 전반적인 복지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명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러분의 학교에는 수업이 있을 수도 있고, 여러분의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마음챙김을 연습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도 있습니다. 마음 챙김은 또한 보통 요가 운동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의 학교나 지역 청소년 단체가 요가 수업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정신 건강을 위한 치료

마음챙김 명상은 십대들과 다른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시간에 적응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고 감정을 더 잘 관리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집중과 학습을 더 잘할 수 있게 도와주며, 더 좋은 기분을 갖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연습을 통해 여러분은 더 나은 기분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챙김 명상이 의료적인 치료를 대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정신 건강 문제를 겪고 있다면, 학교 상담원, 부모님, 또는 의사와 이야기하여 도움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