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정의 원인과 적정 빈도

몽정이란?

몽정은 잠든 동안 사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정이란 정액을 음경에서 방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몽정은 성관계에 대한 꿈을 꾸는 동안 일어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사실 그 꿈이 어떤 꿈이었는가에 대해 기억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의사들은 몽정을 "야간 배출"이라고 부르며, 때로는 수면 오르가즘이라고도 불립니다. 몽정을 꾸기 위해 자위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몽정을 꾸게 되면 음경을 만지지 않고 사정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과 십대 소녀들도 몽정을 꿀 수 있습니다. 비록 소녀들이 사정을 할 수는 없지만, 그들은 꿈을 꾸는 동안 오르가즘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 아이들은 남자 아이들만큼 자주 그런 꿈을 꾸지 않습니다.

몽정의 원인들

남자 아이들이 사춘기를 겪을 때, 그들의 몸은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일단 남성의 몸에서 테스토스테론을 만들면, 그것은 정자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사춘기 동안, 남자 아이들은 하루 중 발기하는 경우가 매우 불규칙할 것입니다. 학교에서, TV를 보는 동안, 샤워를 하는 동안 말이죠. 여러분은 심지어 잠을 자는 동안 발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액이 몸 안에 쌓일 수 있으므로, 정액을 방출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몽정을 꾼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몽정의 빈도

몽정은 남자의 성장 과정에서 매우 정상적인 한 부분에 해당하지만, 모든 십대 소년이 이것을 겪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몽정을 아예 하지 않았더라도, 이것이 해당 남성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어떤 남자들은 일주일에 몇 번씩 몽정을 꾸는 반면, 또 어떤 사람들은 평생 몽정을 단 몇 번만 꿀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엎드려 자는 것이 성적인 꿈을 꿀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단, 근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