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내분비 종양에 대한 올바른 치료를 받는 것은 약간의 사실 확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병이 시작된 곳과 새로운 곳으로 퍼졌는지 여부입니다.

종양이 작고 천천히 자라는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경우 수술, 약물 및 방사선이 신경내분비 종양을 파괴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수술은 신경내분비 종양 치료의 첫 번째 단계라고 말합니다. 의사는 종양과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신체 전체의 작은 기관인 영향을 받는 인근 림프절을 제거합니다. 암이 원래 위치에서 이동한 경우 외과의가 더 많은 조직을 제거할 수 있습는데, 더 많은 확산을 막기 위해 다음 기술 중 하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고주파 절제 : 에너지는 종양을 가열하고 죽입니다.
  • 간동맥 색전술 : 약물은 간의 동맥을 통과하여 종양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액을 차단합니다.
  • 배변 : 전류가 암세포를 죽입니다.
  • 냉동 수술 : 극도로 차가운 액체나 가스가 종양을 얼립니다.

수술 후 며칠 동안 통증, 피로감 또는 허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물

얼굴이나 목의 홍조, 복통, 설사 또는 숨가쁨과 같은 비정상적인 증상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신경내분비 종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종양을 늦추거나 죽일 수 있는 호르몬 요법으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옥트레오타이드 및 란레오타이드와 같은 소마토스타틴 약물은 너무 많은 호르몬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에도 남아 있는 암세포를 죽이거나 수술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신경내분비 종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의사가 화학 요법을 제안하면 전신을 통해 암세포를 죽이는 약물을 받게 됩니다. 화학 요법은 알약으로 또는 정맥 주사(IV)를 통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치료 중 메스꺼움이나 탈모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표적 치료는 종양 유형의 정확한 단백질 또는 유전자를 공격하는 최신 약물입니다. 이미징 스캔은 의사가 어떤 스캔을 사용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 약물은 또한 신경내분비 종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암과 싸우기 위해 면역 체계(세균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를 강화하며, 면역요법이라고도 합니다.

방사선

이 치료법은 X선과 같은 에너지파를 사용하여 암세포를 파괴합니다. 신경내분비 종양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전통적인 "외부 빔" 방사선을 받습니다. 환자는 기계가 종양 부위에 방사선을 조사하는 동안 가만히 누워 있을 것이고, 의사는 이미징 스캔 기계의 도움으로 종양에 대한 방사성 치료를 바로 안내할 수 있게 됩니다.

종양과 암세포를 죽이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방사선이든 몇 가지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피로, 치료 부위의 피부 반응, 위장 장애 또는 느슨한 배변 등이 있지만, 방사선 조사가 끝나면 곧 없어져야 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비약물 치료

호르몬을 만드는 신경내분비 종양이 있는 경우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식단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췌장의 일부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은 후에는 식단에서 지방을 흡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설사를 일으키고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B12 또는 D와 같은 일부 비타민의 흡수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고용량의 비타민을 섭취하지 마십시오. 일부 비타민 치료는 암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해로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 정제를 복용하는 대신 오렌지를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치료를 받는 동안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신경내분비 종양은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불안하거나 우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명상 및 기타 심신 기술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