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발진은 부어 오르거나 염증을 일으키거나 자극하는 피부 영역입니다. 피부 발진에는 여드름이나 상처처럼 보이는 피부 범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얼룩, 비늘 또는 붉은 피부; 가려운 또는 타는 피부. 알레르겐, 열 및 특정 의학적 상태는 모두 이와 같은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부 피부 발진은 즉시 발생하는 반면, 다른 피부 발진은 발달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일부는 얼굴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팔, 다리 또는 몸통에 닿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에게 발진은 루푸스와 같은 결합 조직 질환에서 감염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세탁 세제를 사용한 후에는 겨드랑에 발적과 자극이 나타납니다. 오래된 세제로 다시 전환하면 사라집니다.

일부 발진은 상대적으로 무해하고 집에서 돌볼 수 있을 정도로 쉽고 다른 발진은 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수두 : 물집으로 구성된 피부 발진

일반적으로 수두라고 불리는 바이러스는 가슴, 등 및 몸의 나머지 부분을 덮기 위해 얼굴에 가려운 물집이 피부 발진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열과 두통이 동반됩니다. 백신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수두는 현재 12 세 미만의 어린이에서는 여전히 발생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흔하지 않습니다. 치료는 열을 포함한 증상을 제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아세트 아미노펜 (타이레놀) 또는 오트밀 욕조로 가려움증을 진정시킵니다. 수두가 있는 사람들은 어린 아이들, 임산부 및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들을 피해야합니다. 수두는 사전 노출이 없거나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풍진 : 피부 전체에 작은 붉은 반점

어린이와 청년에게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바이러스 성 피부 발진은 풍진 또는 홍역입니다. 풍진은 얼굴 아래에서 수두처럼 퍼지는 붉은 피부 반점을 유발합니다. 피부 발진은 가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인후통, 열, 부은 땀샘, 두통 및 콧물이 있습니다. 풍진을위한 백신이 있으며, 질병 통제 센터는 바이러스가 미국에서 제거되었지만 여전히 다른 국가에서는 일반적입니다. 풍진은 임산부가 선천적 결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불편 함을 완화하기 위한 휴식 및 아세트 아미노펜이 포함됩니다.

두드러기

두드러기는 갑자기 나오는 피부 발진으로 옅은 분홍색 또는 빨간색의 가려운 웰트를 유발하여 때로는 타거나 쏘는 가려운 웰트를 유발합니다. 이 피부 상태는 피부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 %의 사람들이 평생 한 번은 두드러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음식이나 약물 치료 또는 최근 추위 또는 질병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치료법은 원인을 피하고 항히스타민 제 약물로 증상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약물 유발 피부 발진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즉시 두드러기, 가려움증, 종종 호흡이 어려움, 혀 또는 입술 붓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즉시 치료를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약 발진은 며칠에서 몇 주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피부 범프 분화, 자주색 또는 붉은 피부 변색 또는 비늘과 두꺼운 피부 부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피부 상태는 피부의 어느 곳에서나 또는 입 안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 통증, 붓기, 눈, 입 또는 생식기 관여와 같은 드문 경우, 약물로 인한 발진은 심각하거나 심지어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 확인하십시오. 치료는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항히스타민 제 또는 스테로이드로 증상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땀이 모공을 막을 때 피부 발진

땀이 모공에서 막히면 열 발진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아기의 흔한 발진이지만 모든 연령대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피부 상태는 목의 피부 주름, 가슴, 사타구니 및 겨드랑이와 같이 피부가 피부 나 옷에 문지르는 곳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선의 치료법은 식히고 건조하고 마찰을 줄이는 것입니다.

습진

습진에 대한 또 다른 단어는 피부염 또는 피부 염증입니다. 습진은 피부가 가려움증, 갈라지고 빨간색이며 때로는 우지가 됩니다. 긁히면 피부가 붉어지고 염증을 일으킵니다. 습진은 전염성이 없으며 일반적인 원인에는 세제, 비누, 양모 및 합성 섬유, 건조한 피부 및 스트레스가 포함됩니다. 습진은 아기와 어린이에게는 흔하지만 모든 연령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상의 치료법은 피부를 정기적으로 보습하고 피부 관리 루틴을 따르며 민감하고 자극적인 물질을 피하는 것입니다. 일부 국소 및 구강 약물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접촉 피부염: 자극 또는 알레르기로 인한 피부 발진

접촉 피부염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나 피부에 닿는 자극적인 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극 물질은 더 흔하며 용매, 살충제 및 세제를 포함합니다.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은 일반적으로 포이즌 아이비, 화장품, 니켈과 같은 특정 금속 및 피부에 적용되는 약물로 볼 수 있습니다. 접촉 피부염의 피부 발진은 붉은 피부, 피부 범프, 물집, 비늘, 빵 껍질 또는 상처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일반적입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치료에는 피부를 씻고 항염증제(안티히스타민제와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건선: 피부 세포의 성장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

건선은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은빛 비늘로 덮인 두껍고 건조한 피부의 패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플라크로 알려진 이 가려운 패치는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 750만 명의 미국인은 건선이 있으며, 이는 잘못된 면역 체계가 피부 세포의 성장주기를 가속화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태를 가진 사람들의 최대 3분의 1은 건선성 관절염으로 고통을 겪어 관절 통증과 붓기를 유발합니다. 건선의 정확한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유전학은 역할을 합니다. 국소 크림, 가벼운 요법 및 약물과 같은 치료는 건선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