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병은 기억 상실과 혼란을 초래하는 진행성이며 파괴적인 신경퇴행성 질환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연구 중이지만, 단백질 아밀로이드-베타가 뇌에서 덩어리지기 시작하여 세포 기능을 방해하는 플라크를 형성한 후에 상태가 발생한다고 믿어집니다.

현재 알츠하이머에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질병 수정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질병 진행을 멈추거나 늦추도록 설계된 영양 보조제 또는 기능 식품과 같은 약물 및 기타 접근 방식이 지속적인 연구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향신료 강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기능 식품의 한 예이며 여러 연구에서 알츠하이머에 대한 잠재적 역할을 평가한 몇 안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커큐민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되었으며 치매가 없는 중년 및 성인의 주의력과 작업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안전하고 내약성이 좋으며 몇 가지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커큐민은 유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강황이란?

강황은 아시아와 중미에서 자라는 생강과 관련된 식물입니다. 역사적으로 이 뿌리는 특히 인도에서 요리에 사용되었으며 주로 남부 아시아에서 의학에 사용되었습니다. 주로 호흡 문제, 관절염, 통증 및 피로와 같은 류마티스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강황은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향신료(카레 가루의 주요 성분 포함)로 남아 있지만 염증 및 피부 문제를 포함한 여러 건강 상태를 치료하기 위한 건강 보조 식품으로도 사용됩니다.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특정 장애의 치료에 있어 그 안전성과 효과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가 있는 몇 안 되는 약초 요법 중 하나입니다.

강황이 뇌 기능을 돕는 방법

현재까지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일반적으로 강황, 특히 커큐민이 항염증 특성을 갖고 있으며 염증을 해결하는 능력이 있어 다양한 형태의 치매에 대한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허브가 뇌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발달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를 정확히 어떻게 발휘하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2018년 3월 미국 노인 정신의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가 없는 51세에서 84세 사이의 성인에서 하루에 두 번 복용하는 90밀리그램 또는 약 1/4 티스푼의 커큐민이 함유된 Theracurmin이라는 보충제가 기억 및 인지 기능을 개선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커큐민이 알츠하이머를 역전시킬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으며, 여전히 임상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강황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강황과 커큐민은 식이 및 영양 보충제로 널리 사용됩니다. 식물의 줄기는 일반적으로 건조되어 캡슐, 정제, 차 또는 추출물로 만들어집니다.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도 보충제를 시도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강황과 커큐민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다량으로 섭취하면 위장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큐민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나 신경과 전문의에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큐민은 주로 귀하가 복용하고 있는 다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