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색 극세포증 증상과 원인, 위험 요소

흑색 극세포증

흑색 극세포증은 몸의 주름과 주름에서 검고 두꺼운 벨벳 같은 피부 부위를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사타구니 및 목에 영향을 미칩니다.

흑색 극세포증은 비만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드물게 피부 상태가 위나 간과 같은 내부 장기의 암 징후일 수 있습니다. 흑색 극세포증의 원인을 치료하면 피부의 일반적인 색상과 질감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흑색 극세포증 증상

흑색 극세포증의 주요 징후는 몸의 주름과 주름에 있는 어둡고 두껍고 벨벳 같은 피부입니다. 그것은 종종 겨드랑이, 사타구니 및 목 뒤쪽에 나타납니다. 천천히 발전합니다. 영향을 받은 피부는 가렵고 냄새가 나며 피부 태그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급격한 변화가 피부에 나타나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치료가 필요한 기저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흑색 극세포증 원인

흑색 극세포증은 다음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인슐린 저항성 : 흑색 극세포증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또한 인슐린에 내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슐린은 신체가 당을 처리할 수 있도록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제2형 당뇨병을 유발합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관련이 있으며 흑색 극세포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특정 약물 및 보조제 : 고용량 니아신, 피임약, 프레드니손 및 기타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흑색 극세포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암 : 일부 유형의 암은 흑색 극세포증을 유발합니다. 여기에는 림프종과 위암, 결장암, 간암이 포함됩니다.

흑색 극세포증 위험 요소

흑색 극세포증의 위험은 비만인 사람에게서 더 높습니다. 또한 이 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 특히 비만과 제2형 당뇨병도 흔한 가족의 경우 위험이 더 높습니다.

합병증

흑색 극세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제2형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