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면역력을 높이는 2가지 요소

특정 비타민이 풍부한 영양 식품을 섭취하면 면역 체계가 향상되어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기능을 갖는 비타민이 무엇이고, 어떤 음식에서 이를 찾을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의 필수 영양소 : 비타민

비타민 C는 가장 큰 면역 체계 강화제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에는 오렌지, 자몽, 귤, 딸기, 피망,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가 생성하거나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매일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합니다.

다행인 점은 비타민 C가 너무나도 많은 음식에 들어 있기 때문에, 굳이 의사가 조언하지 않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 C 보충제를 따로 섭취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비타민 B6는 면역 체계의 생화학 반응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B6가 풍부해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닭고기와 연어, 참치와 같은 어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B6는 후무스의 다양한 종류의 녹색 채소와 병아리콩에서도 발견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함으로써 강력한 면역 체계를 구축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침에 오렌지 4개를 먹으면 그날 감기에 걸리지 않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가 면역력에 도움이 되나요?

비타민과 보충제가 식단의 공백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에서 바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과 영양소는 식이를 통해 섭취할 때 더 잘 흡수되고 잘 사용됩니다. 우리는 사실 비타민 영양제나 보충제로 실제로 얼마나 이들 성분을 잘 섭취하고 있는지 종종 의심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보충제는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규제되기 때문에 식품의약청은 보충제의 품질을 평가하지 않으며, 신체에 미치는 수치적인 영향만을 평가합니다.

일부 보충제는 특히 수술 전이나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보충제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많은 보충제의 효과는 어린이, 임산부 및 기타 그룹에서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비타민 E 보충제 섭취를 피하는 것은 의외로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는 비타민 E 보충제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임상 연구가 거의 없을 뿐더러 상황에 따라서는 우리 몸에 해로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가들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보충제보다는 음식을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을 가장 강력하게 권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체내 수분을 일정하게 유지하면 이로 인해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기도 합니다. 물은 백혈구 및 기타 면역 체계 세포를 운반하는 림프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세포 그 자체를 서포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커피와 같이 탈수를 유발할 수 있는 과도한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물 이외에도 오이, 셀러리 또는 수박과 같은 수분 공급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이와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