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랑일랑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일랑일랑 오일(Ylang Ylang Oil)

일랑일랑 오일은 카난가 오도라타(Cananga odorata genuina) 허브의 꽃으로 만들어집니다. 주로 몸의 이완을 촉진하고, 박테리아를 죽이고, 고혈압을 낮추고, 성욕을 증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피부에 일랑일랑 오일을 바릅니다. 또한 머릿니를 죽이는 데 사용되는 혼합 스프레이의 일부로 일랑일랑 오일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식품 및 음료에서 일랑일랑 오일은 향료로 사용되며, 화장품 제조 및 비누 제조시에는 향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일랑일랑 오일 효능 : 효과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음

다음과 같은 용도로 일랑일랑 오일의 효능을 평가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머릿니 치료

개발 중인 증거에 따르면 일랑일랑 오일, 아니스 오일, 코코넛 오일이 함유된 스킨 스프레이는 어린이의 머릿니를 죽이는 데 92% 효과적입니다. 퍼메트린과 말라티온과 같은 살충제를 함유한 스프레이만큼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 효능

  • 고혈압 치료
  • 진정제로서 이완 촉진
  • 성욕 증가

일랑일랑 오일의 작용

일랑일랑 오일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기에는 과학적으로 충분한 정보가 발표된 것이 없습니다.

일랑일랑 오일의 부작용 및 안전성

일랑일랑 오일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양으로 어린이와 성인에게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다른 허브와 함께 두피에 바르는 경우에도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입으로 섭취하는 일랑일랑 오일이 안전한지, 또는 식품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것보다 많은 양으로 사용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는 충분한 정보가 없습니다.

임신 및 모유 수유

일랑일랑 오일은 음식 양으로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 안전합니다. 그러나 더 많은 양에 대한 안정성은 과학적 연구가 입증될 때까지 피해야 합니다.

일랑일랑 오일 섭취량 및 복용 관련

일랑일랑 오일의 적절한 복용량 및 사용량은 사용자의 나이, 건강 및 기타 여러 조건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일랑일랑 오일의 적절한 복용량 범위를 결정할 수 있는 과학적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천연 제품이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니며 복용량이 중요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제품 라벨의 관련 지침을 따르고 사용하기 전에 약사, 의사 또는 기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