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법 7가지 습관

이 글에서는 누구나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에 관한 10가지 습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제품을 권하는 내용은 없으나, 만약 피부가 좋아지는 특정 성분 등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6번 항목 이후부터 확인하시면 좋으리라 봅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1.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모든 계절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양치질과 같은 일상의 자동적인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가급적 SPF가 30 이상이고 태양의 UVA 및 UVB 광선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는 또한 약간의 내수성이 있어야 하며, UVA 보호를 받기 위해 제품 라벨에 아보벤존, 멕소릴, 산화아연 또는 이산화티타늄의 성분 목록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지 않으므로 일단 바를 때는 자유롭게 바르고, 땀의 양이나 직사광선 노출의 양에 따라 1 ~ 3시간마다 덧바르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는 충분히 사용하지 않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특히 목과 손, 팔을 잊지 마십시오.

피부 좋아지는 법 2. 절대 태닝을 하지 마세요.

태닝은 젊은 여성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피부 실수 중 하나입니다. 자외선으로 피부를 손상시키면 피부가 더 나빠질 것이며, 너무 많은 태양광은 피부 변색과 더불어 엘라스틴, 그리고 콜라겐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태닝한 룩을 원한다면 스프레이, 젤, 크림, 로션 및 물티슈 형태로 제공되는 선리스 태너를 추천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의 최우선 단계는 일단 태양을 피하는 것입니다. 1년 내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는 마당에 태닝을 시도하는 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3. 자외선 차단 의복을 착용하십시오.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모자, 바이저, 선그라스 등을 착용하십시오. 선그라스는 태양과 주변의 섬세한 피부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챙이 넓은 모자는 피부에서 태양을 차단하기 위한 파라솔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야외 활동이 많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별 것없는 크림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하루 종일 UVB 및 UVA에 대해 SPF 30 이상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매우 똑똑한 노화 방지 운동이기도 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4.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흡연은 인간의 모든 부위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피부에서는 콜라겐의 분해를 가속화하고 피부에 산소와 영양분을 운반하는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흡연자는 일찍 주름이 생기기 쉬우며, 시간이 지나면 손톱과 손가락 끝이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5. 과도한 음주를 피하십시오.

친구와 술을 마시거나 저녁 식사와 함께 와인 한 잔을 즐기는 것 정도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음주는 피부를 탈수시키고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혈관이 파열되거나 붉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작은 여드름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인 Rosacea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6. 레티노이드 또는 레티놀을 사용하십시오.

레티노이드는 피부를 젊어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레틴-A, 레노바, 타조락과 같은 처방 안면 약물입니다. 또한 레티놀은 처방전 없이 판매되는 일반의약품이며, 트레티노인이라고 하는 레티노이드의 약한 형태이므로 안전성이 좋습니다.

임신을 계획하지 않는 여성은 20대 초반을 포함해 모든 연령에서 레티노이드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여성이 노화 방지 전략으로 20대부터 레티놀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피부에 레티노이드가 얼마나 많은 차이를 만들 것인지는, 그동안 습관적으로 태양을 멀리해 온 기본 피부에 달려 있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법 7. 항산화제와 펩타이드를 고려하십시오.

20대 여성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스킨 케어 루틴은 순한 클렌저로 씻고, 밤에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고, 필요한 경우 레티노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포도씨 추출물, 레스베라트롤, 녹차, 비타민 A, C, E와 같은 펩타이드와 항산화제가 함유된 세럼도 피부 좋아지는 법을 소개할 때 자주 등장하는 유익한 파트너입니다.

아울러 항산화제가 포함된 스킨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침에 자외선 차단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기 전에 이를 적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두 제품은 함께 작용하여 피부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