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 효능 6가지

아마씨의 효능과 기능

아마씨 효능 1. 혈중 지질 조절

이상지질혈증은 인간의 건강과 생명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질환으로, 동맥경화성 병변의 형성 및 진행에 중요한 위험인자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마씨의 알파리놀렌산이 혈청 총 콜레스테롤(TC), 중성지방(TG), 저밀도 지단백질 및 초저밀도 단백질을 감소시키고 혈청 고밀도 지단백질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의 효능 2. 콜레스테롤 저하

아마씨의 알파리놀렌산은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한편 콜레스테롤 배출을 증가시키는 효과 이외에도 나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마씨의 효능 3. 혈액 점도 감소

아마씨의 알파리놀렌산은 당, 지방, 단백질의 대사를 조절하고 혈액내 용해성 단백질 수치를 감소시키며, 혈액의 유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씨의 효능 4. 당뇨병 예방 및 완화

알파리놀렌산은 인슐린 β-세포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 내 인슐린 안정성을 유지시킵니다. 이로 인해 인슐린에 대한 표적 세포의 내성을 감소시키고 세포막의 인슐린 수용체 민감성을 개선함으로써 인슐린의 길항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체내 지방 분해가 가속화되고, 지질 대사 장애로 혈중 지질이 증가하여 동맥경화, 고지혈증, 지방간, 고혈압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지방이 과도하게 분해되면 케톤체가 생성되는데, 이 물질이 체내에 대량으로 축적되면 케톤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파 리놀렌산은 이러한 증상의 가능성을 줄이는 한편 신경계에 미치는 보호 효과를 향상시켜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씨의 효능 5. 체중 감량

알파리놀렌산은 비만 환자의 체중 감소에 있어 다른 약물과 다릅니다. 주로 대사율을 높이는 방법과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여 체내 각종 지질의 배설을 증가시키는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만, 아마씨를 통해 체중 감량 효과를 얻으려면 복용량을 상대적으로 늘려야 합니다.

아마씨의 효능 6. 유아 지능 향상

알파리놀렌산에서 유래한 DHA는 뇌신경과 망막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태아부터 수유기까지의 뇌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유기에 대부분의 뇌세포 분열이 끝나는 한편, 신경세포의 수는 앞으로 많이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임신부터 수유까지 알파리놀렌산의 공급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