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효능 및 칼로리, 영양 성분

오미자 효능 및 기능

오미자 효능 1. 간 보호 및 간 조직 재생

오미자는 간의 해독 과정을 촉진하고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며 알코올 남용, 약물 남용 또는 간염으로 손상된 간 조직을 재생합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오미자는 바이러스(A, B, C, D 및 E형 포함)에 의한 만성 간염 환자에게 효과적인데, 실제 중국에서 진행된 임상시험 보고에 따르면 간염 환자를 부작용 없이 치료하는 데에 성공률이 76% 였다고 합니다.

오미자 효능 2. 심장 기능 보호 및 강화

오미자는 조직 세포의 산소 교환에 유익하며 저산소증 및 심근 손상의 경우 심장 조직에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심박수를 진정시키고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효능 3. 지적 건강 향상

오미자는 신경계를 활성화하고 반응성, 정신 집중 및 조정을 촉진하며, 정신 선명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때때로 우울증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과민성과 건망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 4. 자유 라디칼 손상 방지

유리기는 동맥경화증, 암, 관상동맥 심장질환 및 면역 결핍증의 주요 원인이며 노화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오미자에 함유된 리그난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간의 항산화 글루타티온 수치를 높이는 강력한 항산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미자 영양가

오미자는 인체의 5가지 내장(심장, 간, 비장, 폐, 신장)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미 2,000년 이상 전부터 왕궁 귀족과 유명한 한의사들이 일반적으로 채택한 바 있는, 몸을 강화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약품입니다. 오미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매운맛, 단맛, 신맛, 쓴맛, 짠맛의 5가지 약효가 있는 과일입니다. 5가지 맛과 5가지 요소가 모두 포함된 이 과일은 심장, 간, 비장, 폐, 신장 등 인체의 5가지 내부 장기에 균형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오미자는 유기산,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피토스테롤 및 리그난(오미자 A, 오미자 B 또는 오미자 등)이 풍부하여 강력한 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신이 내린 3대 강장제의 몇 안 되는 약재 중 하나로 알려진 바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껍질과 성숙한 종자피에도 오미자의 약효성분인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으며, 씨앗에는 비누나 기계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오미자 보관 방법

오미자는 곰팡이 방지를 위해 통풍이 잘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오미자 100g당 칼로리 및 영양 성분

< tr>< tr>
칼로리70kcal
단백질3.9g
지방0.3g
탄수화물15.3g
식이 섬유2.3g
비타민 A847mcg
카로틴5080mcg
비타민 B10.07mg
비타민 B20.2mg
나이아신1.5mg
비타민 C23mg
칼슘363mg
22mg
6.6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