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통은 질병은 아니지만, 치아의 통증은 사람을 매우 불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통이 심할 때 다음과 같은 응급 조치를 취하면 통증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통 완화를 위한 방법

1. 따뜻한 소금물

따뜻한 소금물로 가글하면 감염을 치료하고 일시적으로 치통 완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을 이용하면 치통 이외에도 구강 상처를 치료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헹굴 때 소금물을 삼키지 않도록 합니다.

식염수는 항균 및 항염 작용을 하며 입안의 박테리아를 죽이고 붓기를 감소시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5-8번 이상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정향 오일

면봉에 정향 오일 몇 방울을 적셔 손상된 치아에 직접 바르십시오. 정향 오일은 마비 효과가 있으며 일시적으로 치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

약국에는 치통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일반 의약품이 있습니다. 다만, 연령별 및 금기사항별 권장용량을 잘 읽어보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냉찜질

냉찜질은 일시적으로 통증을 마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얼음 팩은 아픈 치아 근처의 아이 뺨에 놓아야 합니다. 냉찜질은 또한 부종을 완화하고 출혈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과산화수소

미량의 과산화수소를 깨끗한 물 한 컵에 섞어 아이가 용액으로 가글하도록 도와주세요. 그러나 아이가 그것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을 씻을 때마다 뱉어내십시오.

6. 민트

페퍼민트 식물은 감기,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줄이는 데 많은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티백을 끓인 후 충분히 식힌 뒤 아픈 치아에 올려놓거나 아픈 치아에 가까운 입에 신선한 민트를 넣으십시오. 또한 면봉에 페퍼민트 오일과 클로버 오일을 몇 방울 묻혀서 아픈 치아에 문질러 일시적인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마늘

마늘은 천연 항생제로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하는 능력이 있어 치통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늘 한 쪽을 으깨서 썰어서 치아에 바르기만 하면 됩니다. 몇 분 후에 따뜻한 물로 입을 헹구면 됩니다.

8. 타임

타임은 많은 이점이 있는 허브입니다. 이러한 자연적 이점 중 하나는 통증 완화입니다. 끓는 물 한 컵에 백리향 몇 가지를 더한 후 온도가 약간 식으면 자녀가 하루에 몇 번 양치질을 하도록 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통의 원인

치통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충치, 플라크 축적, 부상 또는 외상, 불량한 구강 위생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치통을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치과 문제입니다.

  • 충치 – 충치는 입안에서 통제되지 않는 박테리아 활동의 결과입니다. 이 경우 식단과 위생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충치를 피하기 위해 항상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 금이 간 치아 - 밤에 또는 습관적으로 이를 갈거나 딱딱한 사탕, 얼음 및 기타 음식을 씹은 결과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치아의 골절은 치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농양 – 농양은 감염의 징후이며 일반적으로 치통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고름이 차 있는 충치는 자연 치아를 보존하고 치과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배액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