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필락시스

아나필락시스는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유형의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표준 알레르기 반응에서는 목이 가렵고 콧물이 나거나 피부 부위에 두드러기가 생기는 등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 부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아나필락시성 반응에서는 증상이 더 심각하고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신체의 여러 부위에서 동시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나필락시스는 동일한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이전 반응이 덜 심각하더라도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그렇게 했다면 주어진 알레르겐에 대해 아나필락시성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일이 발생할수록 알레르겐에 노출되었을 때 반복되는 반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아나필락시스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되어 에피소드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야 합니다. 이것은 에피네프린 자동 주사기를 항상 휴대하고 사용하는 방법과 시기를 알고 있어야 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나필락시스 반응을 일으키는 알레르겐에 대한 노출을 항상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치료에는 이점과 함께 특정 위험이 따르지만 이러한 경우 반응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의료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노출 방지

과거에 아나필락시스나 심한 반응을 일으킨 알레르기 항원을 피하는 것이 아나필락시스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병원에서 아나필락시스 치료를 받았을 때 상태가 안정되면 의료 팀이 귀하와 협력하여 반응 원인과 향후 예방 및 잠재적 치료에 대해 논의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이 논의에는 알려진 유발 요인이 있는 경우 노출을 피할 수 있었는지 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경우 유발되었을 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반응을 유발하는 유발 요인 또는 유발 요인의 조합을 식별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의 유발 요인

한 가지 유발 요인은 운동으로 유발된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알레르기 유발 요인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아나필락시스 반응으로 알려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운동 유발 반응이 특정 음식 유발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이 음식을 먹고 바로 운동을 해야만 아나필락시 반응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면 소화관 혈류에서 알레르겐이 분산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 혈류는 반응이 일어나는 나머지 시스템보다 알레르겐 내성이 더 높습니다.

운동 유발 반응을 유발하는 음식이 확인되면 운동하기 4~6시간 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일부 의사는 운동 후 4~6시간 동안 이 음식을 피하라고 조언할 수도 있습니다.

운동 유발 반응의 음식 유발 요인이 확인되지 않으면 과거에 일반적으로 반응을 일으킨 운동보다 낮은 강도의 운동으로 신체 활동을 제한하거나 최소한 첫 징후가 나타나면 운동을 중단하라는 지시를 받게 됩니다. 가장 흔한 유발 요인은 조깅, 에어로빅, 테니스, 걷기, 춤, 자전거 타기입니다. 가장 자극적인 활동은 중간 정도의 강도입니다.

운동으로 유발되는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있는 경우 항상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파트너와 함께 운동
  • 운동할 때 휴대전화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 에피네프린 자동 주사기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