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의 발달로 인해, 이제 우리는 대형 슈퍼마켓에서 전 세계의 모든 종류의 과일과 채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항상 다른 계절의 과일과 채소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철 음식과 과일을 먹으면 몸에 더 좋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쇼핑할 때마다 우리는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다양한 신선 및 냉동 과일, 야채, 미리 조리된 식사, 건조 식품 및 통조림 식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식품이 어디에서 만들어졌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에는 아보카도, 점심엔 신선한 토마토 파스타, 저녁에는 잭프루트, 디저트로는 크리미한 딸기를 먹는 것은 사치라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음식의 재료가 일년 중 언제 수확되는지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역사상 유례 없는 무한한 식품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만, 식품과 분리된 적이 없어 유기농을 사야 할 만큼 식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철 음식을 구입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1년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이 있습니다. 계절마다 기상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 국가에서는 일년 중 시기에 더 잘 자라는 식품이 다릅니다. 세계 어딘가에는 항상 제철 음식이 있기 때문에 해당 국가의 제철을 정확히 아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철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먹으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얻게 됩니다.

1. 더 나은 환경 옵션

제철 음식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해당 음식이 내 접시에 도달하기까지 이동해야 하는 거리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면 오염과 온실 가스 배출이 줄어들기 때문에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역 노점상이 판매하는 제철 야채와 과일은 종종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지 않습니다. 포장 폐기물을 피하면 궁극적으로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제철 음식과 지역산 야채 및 과일이 더 건강에 좋습니다.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구입하고 먹는 것은 제철 농산물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일년 내내 개인과 가족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철 음식, 특히 과일과 채소는 익었을 때 바로 수확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품질이 좋고 맛이 풍부하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또한 제철 음식을 먹으면 일년 내내 식단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는 사람들이 날씬하고 더 오래 살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식습관 중 하나입니다. 과일과 채소의 계절성을 지킨다면 보다 깨끗한 제품을 보장할 수 있으며, 제철이 아닌 식품은 유통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오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량 생산된 식품은 살충제로 덮이고 식품을 더 빨리 자라게 하는 많은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때 어떤 라벨에도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업계의 부작용입니다. 현지 재료를 구입하면 식품을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 많은 유독한 화학 물질을 피할 수 있습니다.

3. 제철 음식과 현지에서 조달한 음식을 먹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제철 음식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는 제철 과일과 채소가 비싸고 찾기 어렵다는 점으로 인해 쇼핑객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의 이점 중 하나는 돈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런던과 같은 대도시에도 노점상이 제철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현지 시장이 많이 있습니다.

4. 우리 경제에 좋습니다.

현지 식품을 직접 구매하면 일자리를 창출하기 때문에 지역 사회가 경제적으로 더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지역 농부, 식료품점 및 소규모 사업체를 지원하는 것은 제철 과일과 채소를 먹고 지역 재료를 구입하는 많은 이점 중 하나입니다.

토양에도 좋습니다. 지역 식품은 지역 농업의 다양화를 장려하여 넓은 지역의 토양을 손상시키는 단일 재배에 대한 의존도를 줄입니다.

제철 음식 구매의 단점

식품의 계절성은 다양성 감소와 같은 특정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제철 야채와 과일의 양에 따라 선택의 폭이 무한합니다.

또한 때때로 유기농 현지 과일과 채소는 살충제를 뿌리지 않았기 때문에 슈퍼마켓에 진열되어 있는 것처럼 완벽하지 않고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 생산된 제철 음식을 쇼핑하고 먹을 가치는 충분합니다.

아래에는 제철 재료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각 계절에 사용할 수 있는 주요 과일과 채소를 나열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유용합니다.

대표적인 계절과일

봄 과일

레몬, 오렌지, 포도, 사과, 토마토, 뽕나무.

여름 과일

수박, 멜론, 망고, 용과, 딸기, 바나나, 자두.

가을 과일

사과, 대추, 배, 산사나무속, 석류, 감귤류.

겨울 과일

겨울대추, 석류, 청대추, 파파야, 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