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줍음은 다른 사람 앞에서 어색함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수줍음이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외향적이고 외향적인 사람들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주변 환경에 적응하고 기능하는 법을 배웁니다.

동시에 수줍음이 많으면 자신을 낮추기 쉽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보다 사회적으로 더 잘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면 수줍음을 많이 타는 것의 이점이나 이점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겸손함이 매력적입니다

수줍음이 많은 사람들은 겸손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성취를 발표하거나 세상에 당신의 놀라운 점을 알리는 마지막 사람입니다. 당신은 아마도 칭찬을 꺼리거나 당신의 긍정적인 특성을 얕잡아 볼 것입니다.

너무 많은 겸손이 자존감을 갉아먹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매력적인 특성으로 간주됩니다.

동시에 겸손에서 자기비하의 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겸허를 실천하는 3가지 팁입니다.

  • 칭찬을 감사하게 받아들입니다.
  • 이러한 것을 운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중요한 것을 성취한 것으로 인식합니다.
  •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합니다.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세요

수줍음이 많거나 사회적으로 불안하면 도약하기 전에 쳐다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특성은 많은 삶의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행동을 취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계획하는 것은 다음을 포함한 많은 삶의 장애물에 중요합니다.

  • 예상치 못한 계획
  • 불필요한 위험 방지
  • 장기 목표 설정

이 이론을 뒷받침하는 2011년 연구에서는 인간 아동의 행동과 유인원의 경우 인간 어린이가 유인원보다 수줍음에 따라 더 많은 행동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우리 인간이 수줍음에 대한 이러한 경향을 극복하기 전에 학습 능력을 개발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동시에, 행동을 취하기 전에 길고 열심히 생각하는 이러한 경향은 절제되어야 합니다. 기회를 잡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당신을 가로막는다면, 때때로 일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도약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더 친근하게 보입니다

수줍음이 심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더 친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수줍음과 그에 수반되는 겸허함과 자기 비하하는 성격은 다른 사람들에게 거의 위협이 되지 않으며 사람들이 주변에서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다시 말해서, 당신은 당신과 대화하기 어렵게 만드는 우월감이 없습니다.

너무 많은 수줍음은 당신을 냉담하거나 냉담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라면 사람들에게 미소를 짓거나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방법을 시도하여 당신이 갇힌 것이 아니라 부끄러워한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수줍음이 많은 사람들은 때때로 강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진정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수줍음이 많은 사람으로서 내면의 혼란을 겪을 수 있지만, 당신의 겉모습은 아마도 침착할 것입니다. 이러한 침착함은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내면의 혼란을 겪고 있다면 때때로 도움을 청하는 것이 괜찮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줍음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경우 한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는 것이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은 인적 서비스를 잘합니다

서비스 직책에서 일하십니까? 만약 그렇다면, 그리고 당신이 수줍음이 많다면, 당신의 성격은 아마도 공감하는 경청자가 되는 면에서 당신에게 좋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수줍음이 많으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마음을 열기가 더 쉬워집니다.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경적을 울리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당신의 성취에 대해 처음으로 말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더 믿을 만하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을 더 나은 리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평생 수줍음과 씨름해 왔다면 힘든 감정과 싸우고, 견디고, 이겨내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것입니다. 수줍음과의 투쟁이 없었다면 인생의 어려움에 대처하는 능력을 개발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신은 더 깊은 우정을 만듭니다

우정을 발전시키면 깊고 오래 지속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이 가진 친구에게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잡담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당신의 우정이 피상적일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고독한 일을 즐깁니다

많은 직업은 고독한 환경에서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이것은 일부 수줍은 사람들이 번성하는 곳입니다. 사회적 유대가 많지 않다는 것은 방해를 덜 받고 다른 사람의 눈에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확인할 필요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상을 더욱 완벽하게 경험

연구에 따르면 수줍음이 많은 사람들의 뇌는 부정적인 자극과 긍정적인 자극 모두에 더 강하게 반응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외향적인 상대방보다 사회적 상황이 더 위협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긍정적인 상황이 더 보람 있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보상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졌다는 것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데 더 많은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맺으며

목표 달성이나 삶에 참여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는 일상적인 수줍음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심한 수줍음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살아가야 하는 대상도 아닙니다. 심한 수줍음이나 사회적 불안이 문제라면 반드시 의사 또는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 의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