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 베리 효능과 영양 성분 및 먹는법

아사이 베리는 남미 야자수에서 나는 열매입니다. 아사이 베리는 최대 100피트까지 자라며 홍수가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열대 우림 서식지에서 번성하는데,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는 비교적 새로운 슈퍼푸드이지만 아마존 지역의 원주민 부족은 이미 수세기 동안 아사이를 먹어왔습니다. 참고로 슈퍼푸드에 대한 의학적으로 공식적인 정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건강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섬유질이나 항산화제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아사이 베리의 효능

아사이 베리의 효능 :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음

아사이베리에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영양소인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자유 라디칼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불안정한 분자이며, 담배 연기나 공해와 같은 외부 요인에서도 발생합니다. 자연적인 자유 라디칼 형성은 소화 과정과 운동에서 발생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를 산화시켜 손상을 일으킵니다. 전문가들은 세포 산화가 암,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주요 원인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보충제로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 이러한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특히 아사이 베리의 보라색은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에서 비롯됩니다. 예비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산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러나 인간에 대한 효과와 이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아사이 복용량을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아사이 베리의 효능 :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음

초기 연구에 따르면 아사이 베리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으면 동맥 플라크가 쌓일 수 있는데, 이것은 심장병이나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막힘을 유발합니다. 또한, 이 연구는 아사이 베리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사이 베리의 효능 :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예비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사람이 30일 동안 아사이 베리를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체중은 당뇨병에 걸리거나 혈당 수치가 높아질 위험을 안고 있는데,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생활 방식의 변화도 제2형 당뇨병의 증상을 개선하거나 상태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아사이 베리가 과체중인 사람들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적절한 섭취량이 얼마인지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초기에 많은 아사이 베리 제품들이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판매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연구되지 않았으며 입증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향후 연구에 따르면 아사이 섭취는 체중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도 밝혀졌습니다. 참고로 지난 2013년에 미국 FTC는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온라인에서 아사이 베리 제품을 판매한 마케팅 담당자와 그 계열사에게 총 940만 달러의 벌금과 합의금을 지불하도록 명령한 바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의사, 영양사 또는 다른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아사이 베리의 영양 섭취

아사이 베리의 영양가는 섭취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스무디로 먹는 경우에는 함께 들어 있는 다른 과일과 주스도 고려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사이를 섭취하는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아사이 보울을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이 요리는 혼합 아사이 베리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다른 과일을 추가합니다. 정확한 영양 정보는 섭취하고 있는 특정 아사이 제품의 라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

아사이 베리는 일반적으로 스무디와 아사이 보울, 또는 아사이를 함유한 분말이나 정제, 캡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가공되지 않은 순수한 아사이 주스를 마시는 것은 샤가스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질병은 중남미의 농촌 지역에서 발견되는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데, 어떤 사람들에게는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심장 및 소화 문제를 포함한 평생 건강 합병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연구원들은 소화관의 MRI에 대한 대조로 아사이 베리를 실험한 바 있기도 하므로, 만약 MRI 검사 일정이 있는 경우 아사이 베리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들에게 안전한지 알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