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낳는 것은 전형적으로 많은 신체적, 정서적 적응을 필요로 합니다. 여러분의 몸은 임신하기 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평균 체중 증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유명인들이 잡지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아주 빠르게 몸매를 회복하는 것처럼 보이는 모습은 임신 후에 얼마나 빨리 안전하게 살을 뺄 수 있는지에 대한 여러분의 인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기를 낳은 후에 살을 빼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달성할 수 없는 목표에 초점을 맞추지 말아야 합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고 안전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건강하게 유지하길 바랍니다.

너무 빨리 움직이지 않도록 하세요.

출산 후 6주 이내에는 많은 여성들이 아기 몸무게의 약 절반을 감량합니다. 나머지 몸무게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체중 감량 계획을 시작하기 전에 6주간의 검진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수유 중인 엄마들은 아기가 약 2개월 정도 되고 안정적인 모유 공급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 사항인 경우 모유 수유를 권장합니다. 모유 수유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한다면 임신 후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작스러운 다이어트는 이 기간 동안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그것이 여러분이 생산하는 우유의 양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현실적으로 유지하세요.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목표는 일주일에 1kg씩 체중 감량입니다. 임신 기간 동안 권장 체중 증가 가이드라인 내에 머무르더라도, 6주가 지난 후에도 여전히 이전 체중보다 최소 5~10kg가 더 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다이어트 목표는 신체의 필요에 따라 설정하세요. 미디어에서 보는 이상적이고 과장된 이미지보다는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세요.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세요.

많은 여성들이 살을 빼기 위해 칼로리가 제한된 식단으로 눈을 돌리는 반면, 첫 6주 동안 산후 여성들, 특히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엄격한 식단은 출산 후 회복하는 신체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유 수유하는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좋은 모유 생산을 위해 하루에 약 500칼로리가 더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안전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임신 후 식단에 포함해야 할 음식의 종류에 대해 영양사 또는 다른 건강 전문가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에 참여하세요.

신체 활동은 출산 후 다이어트를 장려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운동 시스템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영향이 적은 다음과 같은 신체 활동에 참여하여 천천히 시작하세요.

  • 수영하기
  • 걷기
  • 사이클링

특히 처음 시작할 때, 얼마나 멀리까지 자신을 밀어붙이는지에 주의하세요. 여러분은 늘어난 일상 활동을 수용하기 위해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 : 명심해야 할 사항들

임신 후 여러분은 더 넓은 엉덩이, 더 부드러운 배, 그리고 확장된 허리선과 같은 영구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이나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산후 몸의 변화에 집착하는 대신 전반적인 건강에 더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기를 낳은 후에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한 유연한 태도는 여러분이 성공을 거두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육체적인 운동의 조합은 종종 여성이 아기를 낳은 후 살을 빼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임신 후 식단에 관해 여러분이 따를 수 있는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식사를 거르지 마세요.
  • 하루에 세 끼를 많이 먹는 것과 비교하여 하루 동안 여러 끼의 작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에너지를 유지하고 갈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저지방 및 저유제품 제품을 섭취하세요.
  • 포만감을 느끼도록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먹으세요.
  • 설탕, 포화 지방 또는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지 마세요.
  • 음식을 튀기지 말고 굽거나 구워서 섭취하세요.

아기를 가진 여성 중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유지한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보다 살을 빼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산후 운동 프로그램이 적당한 유산소 운동과 코어 근육을 재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제왕절개를 한 경우, 여러분의 몸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더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하지 않고, 점차적으로 신체 활동 수준을 높임으로써 더 많은 성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면, 여러분은 자신을 부상시키거나 다칠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은 여러분의 삶과 몸에 큰 변화를 가져오므로, 이 기간 동안 자신에게 많은 은혜와 사랑을 주면서 장기간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