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호지킨 림프종 진단을 받았다면, 다음 단계는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많은 선택권이 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의사는 어떤 것이 당신에게 가장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결정을 내리려고 애쓰면서 작용하는 몇 가지 것들은 암의 종류와 단계, 증상, 여러분이 몇 살인지, 그리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다른 장기적인 의학적 문제들입니다. 또한 치료로 인한 위험이나 부작용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의사를 만나서 다른 의견을 듣는 것은 괜찮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천천히 성장하는 비호지킨 림프종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의 의사는 "관찰하고 기다리라"라고 불리는 전략인 치료를 연기할 것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상태를 주시할 것이고, 질병이 활성화되지 않는 한 치료를 시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화학요법 치료

항암제는 당신의 질병과 싸우기 위한 일종의 치료법입니다. 이것은 비호지킨 리뮤프종을 치료하는 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질병은 여러분의 몸 주변에 있는 면역 세포에 영향을 미치며, 화학 요법은 이러한 부위에 도달하도록 도와줍니다.

의사는 때로는 약을 정맥주입으로 주고 때로는 알약 형태로 복용하도록 권할 수 있습니다. 화학 요법은 방사선 치료, 표적 치료 또는 면역 요법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림프종 화학 요법은 대부분 병원에서 치료할 수 있으며 한 번에 한 가지 또는 몇 가지 약물을 복용합니다. 따라서 병원에 묵을 필요는 없습니다. 치료 계획에 따라 혈액 주입이 자주 필요한 경우 짧은 입원 기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비호지킨 리뮤프종에 대한 화학 요법의 일반적인 과정은 SHOP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이 과정에는 네 가지 약물이 사용됩니다.

  • 시클로포스파미드(사이토산)
  • 히드록시다우노루비신
  • 빈크리스틴 (온코빈)
  • 프레드니손

또한, 다른 많은 약물이 사용되거나 결합될 수 있습니다.

방사능 치료

당신의 의사는 이 치료를 위해 고에너지 광선과 같은 엑스레이를 사용하여 당신의 암세포를 제거할 것입니다. 또한, 화학요법과 같은 다른 치료와 함께 방사선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는 통증이 없으며 몇 분 안에 마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료를 받을 때는 일주일에 5일 정도 몇 주 동안 시술을 받게 됩니다.

면역요법

이것은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사용하는 치료의 한 종류입니다. 세균에 대항하는 신체의 방어 수단입니다. 비호지킨 림프종과 싸우기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면역 시스템의 활동을 증가시키는 약이나 면역 체계의 인공 버전인 모노클로날 항체라고 불리는 약물을 복용하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러분은 링거 주사를 통해 이 약들을 복용하게 될 것입니다.

표적 치료

최근 몇 년 동안, 연구원들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원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었으며, 암을 유발하는 세포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추적하는 약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상 치료법에는 알약으로 복용하는 약물, 링거 주사, 주사 등이 포함됩니다. 의사가 제안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억제제 - 이들은 여러분의 세포가 특정한 중요한 단백질을 분해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2. 히스톤 탈아세틸라아제(HDAC) 억제제 - 이들은 여러분 몸의 DNA가 단백질과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어떤 유전자가 켜고 꺼지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3. 키나아제 억제제 - 이 약들은 키나아제라는 특정한 종류의 단백질을 차단하는데, 이는 일부 경우에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