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 낭종이란?

무릎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한 가지 상태를 베이커 낭종이라고 합니다. 이는 19세기 의사 윌리엄 모란트 베이커 박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베이커 낭종은 무릎을 윤활하는 유체 주머니가 관절에서 튀어나오면 무릎 뒤쪽에 나타나는 유체로 채워진 붓기를 말합니다. 베이커 낭종은 일반적으로 작지만 극단적인 경우 낭종은 야구 크기의 크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베이커 낭종은 일반적으로 무릎의 근본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활동적인 사람들의 경우, 이것은 부르사를 무릎 관절 내에 유지해야하는 연골에서 눈물일 수 있습니다. 노인의 경우 골관절염으로 인한 무릎 관절의 악화가 근본적인 문제 일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관절의 염증은 부르사에서 과도한 활액을 생성하여 주머니의 압력을 증가시키고, 구류하고, 관절 밖으로 나옵니다.

어린이의 경우 베이커 낭종은 정상적인 부르사가 무릎 관절과 비정상적인 연결을 형성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베이커 낭종은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지만 낭종이 커지면 무릎 뒤에 강직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종종 무릎이 90도 지나면 무릎이 펴질 때 무릎 뒤에서 압박감을 느낍니다. 낭종이 파열되면 상당히 고통스럽고 무릎 뒤쪽과 송아지에 멍이 든 지역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베이커 낭종 진단

베이커 낭종 진단은 일반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환자가 또 다른 무릎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경우. 의사나 정형 외과 의사가 가장 먼저 할 일은 무릎 뒤에서 특징적인 부종을 찾는 것입니다. 낭종이 명백하지 않은 경우, 의사는 영향을 받는 무릎을 영향을 받지 않은 무릎과 비교하여 붓기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파열과 마찬가지로 낭종이 그와 관련된 타박상을 가지고 있다면, 검사 의사는 고통을 겪고 낭종이 파열되고 심한 정맥 혈전증이 아니라 위험할 수 있고 즉각적인 의학적 개입이 필요한지 확인합니다.

때때로 의사는 트랜스틸리네이션이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기술은 검사실이 어두워지고 밝은 할로겐 빛이 낭종을 통해 빛나기 위해 단단한 질량인지 유체로 채워진 지 알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낭종이 빠른 성장 또는 심한 통증과 같은 특이한 징후를 나타내거나 열이 동반되는 경우 의사는 X-선 또는 자기 공명 영상(MRI)을 주문하여 질량이 종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X-레이는 진단되지 않은 관절염을 식별할 수 있는 반면 MRI는 낭종 또는 진단되지 않은 반감기 손상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베이커 낭종의 치료

베이커 낭종의 치료에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보고 기다리십시오. 관절염이나 반감기 파열과 같은 근본적인 상태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지만 베이커 낭종은 종종 구체적으로 치료되지 않습니다. 근본적인 상태에 대한 치료가 계획이 없는 경우, 의사는 환자가 탄성 무릎 붕대를 착용하고 낭종을 모니터링하여 더 커지는 지 확인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베이커 낭종은 보통 자체적으로 사라지지만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염증을 줄이기 위한 치료. 낭종이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 의사는 염증을 줄이기 위해 무릎에 항염증제 또는 코르티손 주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 포부 또는 수술. 낭종이 통증을 유발하거나 움직임의 자유를 억제하는 경우, 의사는 유체가 배수될 것을 권장할 수 있지만, 이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며 낭종은 종종 돌아올 것입니다. 낭종이 너무 커져서 다리를 공급하는 혈관을 압축하겠다고 위협하면 의사는 외과적으로 제거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베이커 낭종을 제거하는 수술은 무릎 뒤쪽을 통과하는 혈관과 신경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거의 의지하지 않습니다.

예방

베이커 낭종에 대한 구체적인 예방은 없지만 무릎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무릎 관절을 과도하게하지 않거나 근본적인 관절 문제를 치료함으로써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항염증제 또는 낮은 염소식이는 상태에 기여하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