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효능 3가지와 건강에 유익한 이유

항상 오후 간식으로 호두나 아몬드를 섭취하는 경향이 있나요? 이 글을 읽어 보시면 조만간 마트에 가게될 때 약간의 피스타치오를 사서 일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피스타치오는 건강에 강력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작은 녹색 보석은 훌륭한 영양 공급원임과 동시에 비타민과 영양소가 정말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피스타치오가 건강한 선택인 이유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를 일상적인 식사의 일부로 삼는 것은 암과 심장 질환 및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와 기타 견과류는 건강한 지중해 식단의 핵심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식단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대 수명과 가장 낮은 심장 질환 발병률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30g당 약 6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을 정도로 아주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이보다 나은 단백질 식이를 선택하기란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피스타치오 효능은 단백질이 함유량이 정말 많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사실 충분하지 않을까요?

과식하기 좋은 피스타치오

사실 피스타치오는 굳이 많이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만, 버터 같은 풍부한 풍미로 인해 과식하기 쉽습니다. 참고로 피스타치오의 적절한 하루 섭취량은 하루에 30g 정도를 목표로 하시기 바랍니다.(한 줌 정도입니다) 만약 계산을 더 좋아하신다면 30g에는 대략 49개의 피스타치오가 들어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피스타치오를 너무 많이 먹지 않으려면, 미리 껍질을 벗긴 품종 대신 껍질을 벗기고 먹어야 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은 또한 얼마나 많은 음식을 먹었는지를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과식하지 않고 적절한 1인분 양을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리로 사용하는 방법

피스타치오를 따로 챙겨 먹을 필요 없이 매일 식단에 포함시키는 쉬운 방법 중 하나는 고명으로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볶음요리나 수프 또는 샐러드 위에 피스타치오를 올려서 마무리하면 완벽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3가지

피스타치오에 대해 단백질 미외에 더 설득력이 필요하신가요? 다음은 피스타치오 효능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이유입니다.

혈류 촉진 및 면역 개선

피스타치오에는 혈액을 통해 세포로 산소를 운반하여 혈류를 촉진하는 비타민 B6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또한 면역 및 신경계 건강을 촉진합니다.

항산화제 역할

피스타치오에는 비타민 E,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포함하여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식물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견과류에는 없는 이러한 항산화제 중 2개는 황반변성 발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저하

피스타치오 효능은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피스타치오는 1인분에는 약 1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심장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과 다중불포화지방에서 추출한 것이 11.5g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에 피스타치오를 추가하면 산화된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